HOME 뉴스 종합
유씨엘, 제주 품은 ‘화장품 개발’ 공모전 개최제주청년 열정 뷰티 아이템으로···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 공동 주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6.27 09:1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제주 대표 화장품 제조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과 ‘유씨엘과 함께, 제주 청년의 뷰티 드림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원 자격은 제주 지역 소재 대학의 재학생 또는 제주도민으로 화장품 개발에 대한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팀 단위의 예비 창업자로 청정바이오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 작성 및 제출 서류 확인 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부문이며 신청 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4주간 모집하며, 발표는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유씨엘,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며 유씨엘,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제주스타트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또한 교육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학교가 후원에 나선다.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은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멘토링, 컨설팅,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최종 4팀을 선발하고 UCL 대표이사상 등을 시상하고 1억 3천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화장품 교육, 전문가 멘토링, 마케팅, 제주 대표 화장품 제조 기업 유씨엘에서 생산까지 전폭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국내 지자체 최초의 지역 화장품 품질 인증인 제주화장품인증 가능 제품 개발까지 가능하다.

유씨엘 제주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 청년들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창의력과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 출범을 도와줄 예정이다”라면서 “화장품을 사랑하고 열정이 있는 제주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꿈을 현실로 이루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