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바이오, 맞춤형 건기식 원스톱 솔루션 개발건기식 추천 알고리즘 개발 비타믹스, S/W 개발 에스지아이시스템 3자간 MOU 체결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6.17 08:52
  • 댓글 0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바이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박주연 비타믹스 대표,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 김지태 에스지아이시스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COSMAX BIO)는 맞춤형 건기식 사업 운영자를 겨냥한 원스톱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코스맥스바이오는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개인 영양 컨설팅 기업 비타믹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에스지아이시스템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업은 오는 2025년부터 맞춤형 건기식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을 겨냥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1월부터 맞춤형건강식품판매업을 정식사업으로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법 개정안 시행을 예고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업은 각각의 노하우를 살려 맞춤형 건기식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제공하기 위한 원스톱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40년 업력을 가진 건기식 ODM 기업으로 '수국잎열수추출물'을 비롯한 독점 소재와 각종 특허 제형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부턴 식약처로부터 맞춤형 건기식 특례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비타믹스는 2020년부터 맞춤형 건기식 시범사업자로 선정돼 건기식 맞춤 추천 알고리즘에 대한 노하우를 키워왔다. 에스지아이시스템은 지난 20여년 간 식품기업용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비롯해 IT 인프라와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에 따라 비타믹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건기식 추천 솔루션을 설계하고 에스지아이시스템은 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제품 설계부터 생산, 소분까지 맞춤형 건기식 생산의 최종 단계를 책임진다.

3사는 소비자의 질환이나 알러지 등을 모두 반영한 건기식을 30초만에 추천하는 초간편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건강보험공단과도 연계해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더욱 상세한 건기식 추천도 가능하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앞으로 본격적인 개인 맞춤형 건기식이 대중화되는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이번 3자간 MOU로 개발한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맞춤형 건기식 사업을 희망하는 고객사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