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해외 화장품 판매장 입점 기업 모집보건산업진흥원, UAE·칠레·미국·일본에 화장품 기업 판매장 운영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6.13 09:3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중소화장품 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 인허가·전시·판매 등 맞춤형 지원이 추진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보산진)은 UAE·칠레·미국·일본 4개국에서 운영 중인 해외 화장품 판매장(이하 판매장) 지원사업에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화장품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해외 화장품 판매장 국가별 모집내용

이번 지원사업은 화장품 주요 수출국을 대상으로 판매장을 개관하여,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의 제품 인허가·전시·판매 등 맞춤형 진출 지원을 통한 본격적인 현지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판매장은 총 4개 국가(UAE 두바이, 칠레 산티아고, 미국, 일본)로, 주요 수출 전략국인 미국과 일본은 하반기 신규 개관을 앞두고 있다.

모집대상은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으로, 판매장 운영국가별 5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기업은 현지 판매장 운영기업과 직접적인 입점 상담회를 통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판매장 지원사업에 입점하게 되는 기업은 현지 수출에 필요한 인허가 등록 및 물류·통관 컨설팅과 제품 전시·판매 등 맞춤형 수출 지원을 통한 전주기 지원을 받게된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나노팜, 여름철 피부주름 개선 노하우 공유
나노팜, 여름철 피부주름 개선 노하우 공유
한국콜마, 글로벌 전문가 전진 배치
한국콜마, 글로벌 전문가 전진 배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