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한-중-일, 화장품 안전관리 동향 세미나 개최중국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체 보고서 체크 포인트, 일본 화장품 안전성 평가 해설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6.10 14:57
  • 댓글 0

화장품산업연구원 한중일 화장품 안전관리 동향 세미나 프로그램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안전한 화장품 제조와 수출을 위해 『한-중-일, 화장품 안전관리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연구원과 리이치24시 코리아(손성민 대표이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6월 28일(금), 서울 삼성역 인근 스페이스쉐어 델피노홀에서 ‘동북아시아 3개국(한국, 중국, 일본)의 안전관리 동향’에 대해서 안전성 평가사를 초빙하여 이야기를 듣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중국의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체 보고서 제출 시행일이 1년 유예된 것과 집중 받지 못하였던 안전관리에 대해 다시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일본 화장품 안전관리 및 안전성 평가 해설을 위해 ‘일본 화장품 공업협회 화장품 안전성 평가 및 관리 가이드라인’에 대한 해설을 진행한다.

연자로 초빙되는 REACH24H China의 Inna Fu 와 REACH24H Japan의 Hironobu Hirashita는 각각 중국과 일본에서 안전성 평가사로 활동하며 수출 및 안전관리 기술 문서 작성의 특화된 전문가로 이번 세미나에서 각국에서 실무적인 경험담과 더불어 관련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화장품 안전관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시 리마인드하고 중국과 일본의 안전관리 동향에 대해 정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는 순차 통역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오는 6월 26일 16:00까지로, 교육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교육서비스-교육바로신청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교육으로 국내 기업을 지원할 예정으로 안전성 평가에 대한 실무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며, 예측 시스템 교육 및 국제 세미나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토팜, 1분기 면세 매출 373% 증가
아토팜, 1분기 면세 매출 373% 증가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 매출 36억 달성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 매출 36억 달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