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K-뷰티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 공유슬록, 하나루프, 한국기업인증원, K-뷰티 지속가능성 전략 공유 세미나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6.09 07:4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소셜벤처 슬록이 하나루프, 한국기업인증원과 함께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소셜벤처허브 3층 세미나실에서 ‘K-뷰티 지속가능성 전략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뷰티기업들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규제대응, 지속가능 경영과 마케팅을 위한 전략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ESG는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경영 이슈로 자리잡고 있으며, 뷰티업계 역시 클린뷰티 시장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뷰티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서비스업체들이 공동으로 전환기 뷰티기업들이 직면한 과제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세션은 △뷰티기업을 위한 탄소배출량 관리방안 (하나루프 김혜연 대표) △탄소발자국 줄이는 클린뷰티 2.0 상품기획 (슬록 김기현 대표) △ ESG경영 실천을 위한 뷰티기업 인증, 검증 전략(한국기업인증원 박형준 원장)의 주제로 진행된다.

하나루프는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손쉽게 탄소배출량을 관리할 수 있는 SaaS형 탄소관리 플랫폼인 하나에코(Hana.eco)를 운영하는 기후 규제 대응 탄소관리 솔루션 선도기업이다. 하나에코(Hana.eco)는 최근 국제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한국 배출권거래제 및 유럽연합(EU)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지침에 부합하는 것으로 적합성을 인정받았다.

슬록은 특허기술인 초간단 탄소발자국 계산기를 바탕으로 화장품의 지속가능성을 정량적, 정성적으로 검증하여 확인서와 보고서를 제공하는 K-서스테이너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슬록은 K-서스테이너블과 함께 불용자원 거래 플랫폼 노웨이스트(NO WASTE), 지속가능성 컨설팅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기술과 서비스로 지속가능한 뷰티시장을 선도하는 뷰티 마케팅 회사다.

한국기업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로부터 정식 인정을 받은 부천시 유일의 인증기관이다.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등의 인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슬록 김기현 대표는 “최근 화장품 기업들에게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공급망 실사지침(CSDDD)과 에코디자인 규정안(ESPR)이 EU 이사회를 통과하여 모든 입법 절차가 완료되었다. 이제 지속가능성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다. 전환기의 뷰티 기업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규제에 대응하고, 제품과 회사에 지속가능성을 담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전문기업들이 모여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화장품 뷰티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슬록 지속가능 검증센터 홈페이지 및 구글 신청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토팜, 1분기 면세 매출 373% 증가
아토팜, 1분기 면세 매출 373% 증가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 매출 36억 달성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 매출 36억 달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