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토니모리, 친환경 소재 사용 포장용품 리뉴얼  FSC 인증 지류, 식물성 콩기름 잉크, RPET 원단 활용한 친환경 포장용품 선보여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5.28 09:2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토니모리가 꾸준한 친환경적 가치 실천으로 ESG 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는 FSC 인증 지류를 활용한 친환경 종이 쇼핑백과 기프트 박스 및 리유저블백을 도입하면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니모리의 종이 쇼핑백과 기프트 박스는 FSC 인증 지류와 더불어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여 최소한의 가공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하였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가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제도이다.

완제품이 나오기까지의 전체 과정에서 그 제품에 사용된 산림 자원이 책임 있게 조달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식물성 콩기름 잉크는 화합물에 의한 대기오염을 예방하고 일반적인 유성잉크보다 적은 탄소가 발생하게 하여 종이와 잉크 분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재활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한 토니모리 리유저블백의 소재인 RPET 원단은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원단이다. 토니모리는 RPET 원단을 활용하여 포장의 퀄리티와 소비자의 편의성, 환경훼손에 대한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뷰티 업계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다양한 친환경 행보를 이어나가는 것이 필수적이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적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온 브랜드로 기존에 친환경 ALL PP 단일 재질 진공용기 제품인 ‘퓨어듀’ 라인을 선보였다. 또한 업계 최초로 100% 분리수거가 가능한 무라벨 토너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 를 출시하는 등 ESG 경영 철학을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 올 여름 미니 화장품이 좋은 이유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 올 여름 미니 화장품이 좋은 이유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시장트렌드 주도할 비건 인증 마케팅 노하우 공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