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탄력케어로 미리 예방하는 광노화펩타이드, 레티놀, 아데노신 등 주름 개선 유효성분으로 데일리 탄력 관리 추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4.04.03 17:07
  • 댓글 0

(아이소이 ‘인텐시브 리프팅 앰플 스틱’, 프리메라 ‘레티놀 볼륨 립 세럼’, 랑콤 ‘레네르지 H.P.N. 크림')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365일 우리의 피부건강을 위협하는 것이 있다. 바로 태양으로부터 오는 ‘자외선’이다. 자외선은 크게 UVA와 UVB로 구분할 수 있는데, UVB는 피부암을 일으키나 주로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유리를 통과하지 못한다. 그러나 UVA는 피부 표피층보다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 면역 기능과 세포에 손상을 일으킨다. 또한 사계절 내내 실내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 속도를 앞당기는 이른바 ‘광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광노화가 진행되면 색소침착이 일어나며 피부 주름과 건조함으로 탄력을 잃기 쉽다. 이에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철, 자외선 차단만큼이나 탄력케어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탄력케어는 더 이상 중장년층의 전유물이 아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급부상한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의 영향으로 탄력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슬로우에이징’이란 노화를 거부하는 ‘안티에이징’과 달리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젊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로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듦을 추구하는 트렌드다.

광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탄력케어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름을 개선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주요 성분으로는 펩타이드, 레티놀, 아데노신 등이 알려져 있다. 펩타이드는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단백질 조각으로,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레티놀은 비타민 A로 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 톤과 요철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아데노신은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여 피부 재생을 돕고, 항염 효과와 피부 보습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처럼 올봄, 피부 광노화 예방에 도움을 줄 유효 성분을 함유한 다양한 제형의 탄력케어 뷰티템을 추천한다.

4중 펩타이드로 채우는 탄력

아이소이의 ‘인텐시브 리프팅 앰플 스틱(괄사앰플스틱)’은 괄사와 탄력 앰플의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탄력의 열쇠인 단백질 구성 요소이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주는 성분인 펩타이드를 4중으로 함유해 피부 속부터 탄력을 탄탄하게 채워준다. 임상 실험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 4대 잔주름인 이마, 미간, 목, 팔자 주름이 개선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괄사앰플스틱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제품 상단의 구슬 모양의 괄사볼을 눌러 눈가, 이마, 미간, 팔자, 입가 등 탄력 관리가 필요한 굴곡진 부위에 마사지하듯 롤링하여 사용하면 된다.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들뜨거나 밀릴 염려도 없어 일상에서 피부 탄력을 케어하기 제격인 제품이다. 또한 괄사볼의 쿨링 효과가 피부의 앰플 흡수를 도와 기온이 오르는 봄과 여름에 사용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레티놀 성분으로 입술까지 탄력있게

프리메라의 ‘레티놀 볼륨 립 세럼’은 식물 유래 유사 콜라겐으로 입술의 볼륨감과 탄력을 채워주는 립 세럼이다. 탄력 케어에 효과가 뛰어난 레티놀이 함유되어 사용할수록 입술의 탄력과 수분감을 더해줘 입술이 도톰하고 탱글하게 차오르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높은 밀착력을 지닌 고밀도 젤이 윤기나는 입술을 완성한다. 자연스럽고 시원한 플럼핑 효과가 있어 사용 직후 탱글한 입술 표현도 가능하다. 맑고 투명한 ‘베어’와 부드러운 뮤트 핑크 ‘로지’ 두 가지 컬러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데노신 성분으로 탄력 잡고 미백 케어까지

랑콤의 레네르지 H.P.N. 크림(레네르지 탄력 광채 크림)은 피부 미백과 탄력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데일리 크림이다.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성분과 기미, 잡티 개선에 탁월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미세한 주름을 케어하고 잡티와 기미 완화를 돕는다. 4주간 사용시 주름 및 탄력 개선, 피부 장벽 강화, 수분 충전, 모공개선을 통해 탄력 광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부드러운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실키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