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한국콜마, 국내 최초 샴푸‧바디워시 환경부 인증 받아‘프리미엄 환경표지인증’ 오염물질 발생 적은 상위 1% 제품에 부여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9.27 11:3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한국콜마의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이 국내 최초로 환경부의 ‘프리미엄 환경표지인증’을 받았다.

환경부는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 발생이 적은 상위 1%의 제품에 프리미엄 환경표지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환경표지인증을 받을 수 있는 ‘상위 30%’ 기준보다 자원순환, 탄소저감 측면에서 환경성을 더 개선한 제품에 부여하고 있다.

프리미엄 환경표지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바이오매스(식물성 연료) 기반 계면활성제 70% 이상 사용 ▲모든 원료를 생분해성물질만 사용 ▲프리미엄 1차 포장재 사용 ▲포장용기 재사용(리필형) 제품 10% 생산 의무 등 네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한국콜마가 국내 1호로 인증 받은 샴푸와 바디워시는 100% 바이오매스 기반 계면 활성제만 사용했고, 모든 원료는 생분해성 물질로 구성했다. 용기는 98.5%의 재활용 합성수지를 적용해 프리미엄 1차 포장재 기준을 충족했다.

한국콜마는 향후 화장 비누 등 다양한 세정용 화장품들의 친환경 프리미엄 환경표지 인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친환경 R&D를 통해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화장품도 가치소비가 가능하다는 인식을 넓히기 위해 프리미엄 환경표지인증 획득을 계기로 친환경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엘앤피코스메틱 ‘12월 올영세일’ 특별할인 진행
엘앤피코스메틱 ‘12월 올영세일’ 특별할인 진행
LG생활건강,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최우수’ 기업 선정
LG생활건강,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최우수’ 기업 선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