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탈모 예방법올바른 생활습관 유지와 함께하는 탈모 홈케어 아이템 제안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9.06 18:4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비급여 진료비용 통계에 따르면, 모발 1모당 모발이식술료의 전국 평균은 5,468원으로 집계되었다. 간단한 헤어 라인 교정에도 일반적으로 1,000모~2,000모 정도 이식을 진행하고 정수리 탈모와 같이 범위가 넓을 경우 5,000~8,000모 정도 이식하는 것을 감안하면 수개월치 월급에서 많게는 1년치 연봉 이상의 금액이 순식간에 통장에서 사라지게 된다.

탈모의 가장 빠른 해결책은 모발 이식이지만 금전적인 부담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또, 탈모증상 완화제의 경우 모발이 다시 자라는 것이 아니라 기존 모발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고 굵어지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된 후에 치료하는 것 보다는 두피와 모발 케어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일상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금전적인 부담은 줄이고,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탈모 홈케어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식약처 인증 받은 탈모증상완화기능성 샴푸 사용

두피와 모발의 클렌징을 통해 모공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탈모를 예방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클렌징은 물론, 탈모증상완화기능성까지 인증 받은 제품을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면 탈모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브리티시엠 ‘콤부차 샴푸’)

브리티시엠의 ‘콤부차 샴푸’는 두피와 모발을 순하게 케어하는 pH4.6 약산성 샴푸이며,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완료했고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증상완화기능성 제품이다. 노폐물 제거효과가 뛰어난 콤부차 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는 물론 펌이나 염색 등의 시술 후에 두피와 모발에 남아있을 수 있는 화학 성분까지 딥 클렌징 해준다.

비오틴이 함유된 이너뷰티 한 포로 풍성한 활력을!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방법은 샴푸, 마스크 등을 활용해 외부에서 직접 공급하는 방법과 이너뷰티 제품을 섭취해 몸 안에서부터 영양을 공급하는 방법이 있는데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할 경우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독 네이처셋 ‘스킨풀 콜라겐 비오틴’)

한독의 ‘네이처셋 스킨풀 콜라겐 비오틴’은 이너뷰티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3270mg를 함유했다. 세계적 원료회사 DMS사의 고품질 비오틴 원료가 2,000mg가 함유돼 하루 한 포 섭취를 통해 풍성한 활력을 채울 수 있다.

올바른 식습관과 숙면으로 탈모 예방을

전문가들은 탈모의 다양한 원인 중 유전에 의한 것을 제외하면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부족을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콩은 단백질이 풍부해 모발 성장을 활성화시키고 혈당지수가 낮으며 필수지방산 성분과 이소플라본이 함유돼 있어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