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사과식초로 해결하는 봄철 피지와 각질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5.16 17:04
  • 댓글 0

(라벨영 '쇼킹 사과초 클렌저', 아도르 'ACV 비건 식초샴푸’, 파넬 '애플 비니거 포어 패드’)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봄철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면서 각종 피부 문제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크기가 작은 미세먼지는 모공 속까지 침투해 피부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이 된다. 미세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할 경우 피지선을 자극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고 피지의 과다 분비를 촉진해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

사과식초의 대표적인 유기산인 ‘말릭산’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도움을 주어 국내 연예인의 피부관리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다만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자칫 양을 잘못 맞추면 강한 산성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까다로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약산성 pH의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사과식초 성분 제품들을 소개한다.

사과식초 세안 레시피를 최적의 비율로 담은 클렌저

라벨영의 ‘쇼킹 사과초 클렌저’는 천연 사과식초 세안 레시피를 적용해 모공에 쌓인 노폐물과 유분,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도움을 주는 약산성 페이스 클렌저이다. 배합이 어려운 식초 세안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국내산 사과와 식초를 황금비율로 담아냈으며 사과추출물이 가진 풍부한 비타민C와 미네랄에 비니거가 더해져 맑고 생기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pH5~5.5 약산성 처방으로 피부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당김없이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쫀득한 젤타입에서 폼으로 바뀌는 제형과 싱그러운 사과향을 적용해 기준 좋은 클렌징을 돕는다.

지성 두피도 뽀송, 향긋하게 케어해주는 애플 식초 샴푸

아도르의 ‘ACV 비건 식초샴푸’는 사과추출물과 비니거 성분이 두피에 남은 잔여물 및 각질을 제거해주어 두피를 청결하게 세정해주는 약산성 샴푸이다. 사과추출물 40,000ppm, 비니거 20,000ppm의 최대 함량을 적용해 두피 각질, 가려움, 기름기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인체적용 시험으로 두피 피지량과 각질이 개선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 뿐만 아니라 고함량 비타민이 함유된 16가지 식물추출물 성분이 푸석하고 윤기없는 두피와 모발에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해 윤기있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선사한다. 아도르 시크릿 배합기술로 식초 특유의 시큼한 냄새는 제거하고 상큼한 사과향이 종일 정수리를 향긋하게 유지해준다.

뉴질랜드산 사과와 식초로 모공 고민 케어

파넬의 ‘애플 비니거 포어 패드’는 모공 케어 성분 ‘파넬 애플 비니거™가 80% 함유되어 막힌 모공을 수축해주어 피부 컨디션을 케어해주는 패드 제품이다. 더불어 모공축소 및 피지 케어를 도와주는 식물유래 성분 8종으로 구성된 탄닌 콤플렉스, 수분이 피부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며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리해주는 루미너스가 함유되어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정제수 대신 사과추출물 800,005ppm과 200시간 저온 용출법으로 온전한 사과의 효능을 담아 가로모공, 세로모공, 착색모공 등 단 1회 사용만으로 다양한 모공을 개선한다. 더불어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pH4.8 약산성 포뮬러 적용, 마일드한 성분 솔루션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