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 수출 지원 전문가 대면상담소 운영화장품산업연구원 3월 24일부터, 연구원 명동 뷰티플레이에서 상담소 가동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3.07 05:2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 원장 이재란)은 화장품 수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3월 24일부터 매주 금요일 명동 뷰티플레이에서 ‘수출 대면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화장품 수출은 ‘21년 91.8억 달러로 전년대비 21.3% 증가하였고, 최근 5개년 연평균 수출 증가율이 16.7%에 이르는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떠올랐으나, ‘22년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대비 13.1%가 감소한 79.8억 달러로 수출 위기에 직면하였으며, 금년에도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주요 수출 감소 원인으로는 중국의 신규 법규 시행(22년 시행), 코로나19 봉쇄 정책, 애국 소비 등의 영향으로 분석되며, 이러한 영향으로 중국(홍콩 포함)의 수출액이 26.4% 감소하였다.

화장품 수출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중국의 규제 대응과 수출 국가 다변화를 위한 시장 및 트렌드 정보, 규제 정보, 인허가 및 안전성 정보 등의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주요 상담 지원 내용은 △화장품 규제 정보 확인 △수출 절차 및 필요 서류 △해외 시장 정보 확인 △안전성 정보 확보 방법 △국내 정부 지원 서비스 등이다.

화장품 수출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화장품 기업 관계자는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나 연구원 담당자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서 선착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예약 신청은 네이버에서 뷰티플레이를 검색하여 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수출 상담 서비스에서 신청하고 상담 분야를 작성하면 된다.
※ 신청 바로가기 : https://naver.me/FVPI9mTd

연구원 관계자는 “상담소 운영을 통해 해외 진출을 추진 중인 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중국 규제 대응 및 수출 국가 다변화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장품 기업의 수요 등을 파악하여 전문가 대면 상담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장품산업정보포탈(www.allcos.biz)을 통한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