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애경산업, 2022년 매출액 6,104억 원으로 6.4% 증가영업이익 391억 원, 60.4% 증가…디지털 강화와 글로벌 확장으로 실적 개선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2.06 16:5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2년 전사 연간 매출액 6,104억 원, 영업이익 391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6.4%, 영업이익은 6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0.9% 감소한 2,197억 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285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한 3,907억원, 영업이익은 106억 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의 2022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1.4% 증가한 1,671억 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 원, 영업이익은 8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 및 디지털 채널 성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로프트’(LOFT), ‘프라자’(PLAZA)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중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중점 운영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변화하며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 영향을 최소화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3.9% 증가한 1,020억원, 영업이익은 3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와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국가별 마케팅 활동 및 제품 현지화 노력으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스크 해제에 스킨케어 뷰티 콘텐츠 주목
마스크 해제에 스킨케어 뷰티 콘텐츠 주목
명동의 봄이 돌아왔다…외국인 뷰티 매출 코로나 이전보다 2배 늘어
명동의 봄이 돌아왔다…외국인 뷰티 매출 코로나 이전보다 2배 늘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