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명동 K-뷰티 체험관 전시 브랜드 모집화장품산업연구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몰 전시관 이중 전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2.01 09:2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연구원’)은 서울시 중구 명동에 국내 중소화장품 종합 전시공간인 ‘K-뷰티 체험·홍보관(Beauty Play)’(이하 ‘K-뷰티 체험·홍보관’)에 3~4월 전시 브랜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K-뷰티 체험·홍보관은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운영하는 K-뷰티 홍보 플랫폼으로, 우수한 제품을 개발·생산하고도 비용과 노하우 부족 등 현실적 한계로 인해 홍보와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기업에게 제품을 전시·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K-뷰티 체험·홍보관에서는 매 격월(짝수 월) 전시 기업 모집을 통해 30개 이상의 브랜드를 선정해 전체 100여 개 이상 제품을 상시 전시하고, 고객들이 직접 사용·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또 한류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케이(K)-메이크업’을 직접 배울 수 있는‘뷰티 원데이 클래스’, 전문가가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는‘퍼스널 컬러 진단’, 피부진단 기기를 통해 내 피부 상태를 알아보고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피부진단’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선정된 전시 브랜드에게는 SNS채널 홍보, 샘플링 이벤트, 팝업 이벤트 등 홍보 활동에 참여 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3~4월 전시 브랜드로 선정된 제품 중 일부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몰 내 K뷰티 화장품 전시관에도 이중 전시 될 예정이다.

뷰티플레이 제품 전시업체 선정기준은 △ 체험 연계 가능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 제품 품질에 대한 검증 및 인증 완료 브랜드 △ 우수한 제품력 대비 대중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한 브랜드 △ 제품 판매 사이트가 구축된 브랜드 △ 제품 문제 발생 시 해결 가능한 대응 프로세스 및 고객 센터를 운영하는 브랜드 등이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K뷰티 체험·홍보관을 통해 우수한 국내 화장품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