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엘리드, AI 기술 기반 피부진단 어플 개발 착수한눈에닥터와 기술제휴 MOU...자동 피부진단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술 제휴 협력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1.27 15:32
  • 댓글 0
(주)엘리드 변경수 대표(오른쪽)와 ㈜한눈에닥터 구근회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국내 최초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기관인 (주)엘리드(대표 변경수)가 AI 기술을 접목한 미래기술, ‘자동 피부진단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시동을 건다.

㈜엘리드는 혁신적인 인공지능 이미지 기술(AI)로 화상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벤처기업 ㈜한눈에닥터(대표 구근회)와 지난 12월 26일 업무협약(MOU)을 맺고, 각종 자동 피부진단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응용에 관한 공동연구 및 기술제휴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엘리드가 기술 협력하기로 한 ㈜한눈에닥터는 AI 진단과 관련된 다수의연구개발과 관련 특허 출원을 통해 AI 안면인식 및 AI 이미지 분석 기술을 이용한 피부 및 탈모 진단 서비스와 피부질환 및 피부노화 측정을 통하여 피부나이 분석 및 안티에이징 솔루션 제공하는 것이 이번 MOU의 목적이다. 이미 AI 핵심 기술을 확보하여 R&D 센터와 의료 자문기구로서 국내 최정상 의료진을 네트워크로 한 Advisory Committee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의료산업을 중심으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인공지능(AI) 등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필수 구성요소 일부를 애플리케이션이과 하드웨어에 활용중인데, 로레알, (주)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화장품업계에도 확산되는 추세이다.

㈜엘리드는 22년간 축적된 피부 관련 빅 데이터(각종 사진과 데이터)를 ㈜한눈에닥터의 AI 기술에 접목하여 최첨단의 자동 어플리케이션(탈모 및 여드름 자동 진단, 안티에이징과 피부나이 연계, 여드름 자동 진단, 보습 이미지 mapping, 피부 흡수 mapping 등)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스크 해제에 스킨케어 뷰티 콘텐츠 주목
마스크 해제에 스킨케어 뷰티 콘텐츠 주목
명동의 봄이 돌아왔다…외국인 뷰티 매출 코로나 이전보다 2배 늘어
명동의 봄이 돌아왔다…외국인 뷰티 매출 코로나 이전보다 2배 늘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