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엔비티, 숙취해소소재 ‘노니트리’ 개발‘신이 내린 자연 치료제’ 노니 원료…특허 공법으로 숙취 해소 기능 극대화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12.07 08:4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코스맥스엔비티가 숙취해소와 간 건강은 물론 장 건강까지 잡은 새로운 숙취해소 소재를 개발했다.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엔비티(대표 윤원일)는 노니를 이용한 숙취해소소재 '노니트리(Nonitri®)'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 식물로 원주민들 사이에선 이른바 '신이 내린 자연치료제'로 통한다. 면역력 향상과 소염·진통·해독 효과 등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주스나 분말로 섭취한다.

코스맥스엔비티는 노니의 숙취 해소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특허 제조 공법을 이용해 농축 추출액을 제조하는데 성공했다.

그 결과 숙취 해소 소재로 유명한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 대비 적은 섭취량으로도 우수한 효능을 낸다는 점을 확인했다. 노니트리는 알코올 투여군 대비 혈중 알코올 농도는 13%, 대표적인 숙취 유발 요소인 아세트알데하이드 농도는 40% 개선했다.

노니트리는 숙취해소와 간 건강 뿐만 아니라 장 건강까지 고려한 3중 효과를 가지고 있다. 자체 조사에서 음주 후 복통 경험이 있다는 알코올질환 환자는 전체 88.5%에 달할 정도로 숙취와 장 질환은 분리하기 어려운 문제다. 알코올 섭취로 장 장벽이 손상을 입고 손상된 장벽을 통해 독소가 침투해 간 손상까지 유발하기 때문이다.

노니트리는 세포외액의 유출을 막는 밀착연접단백질을 형성해 장 장벽 손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험 결과 장내 유익균은 27% 증가하고, 장내 유해균은 42%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 이에 따라 설사와 복통 증상도 완화됐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고객사를 통해 노니트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니트리 외에도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다양한 성분들을 배합할 계획이다. 제형은 음주전후 섭취가 간편하도록 액상과 젤리로 만들었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기존 숙취해소제들이 숙취해소와 간 건강에만 집중돼 있는 반면, 노니트리는 장 건강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원료다"며 "향후 부원료 다양화로 소비자 성별에 특화된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마녀공장,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댕냥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LG생활건강, 취약계층 위해 10억원 상당 생활용품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