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학경제연구원, 기능성화장품 소재 기술 세미나최신 국내외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동향 공유...화장품 원료, 제형기술 트렌드 교육 진행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7.26 10:1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다가오는 8월 26일(금)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제 6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 6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 세미나는 화장품 소재 기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에서 다루는 화장품 동향 및 이슈전망 등 전반적인 것들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2021년 3575억달러에 달했지만 매년 5% 증가해 2027년에는 5083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용에 대한 관심·소셜 미디어 영향력 증대·1인당 소득 증가·실버세대를 위한 안티에이징 등으로 성장하는 추세이다.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펜데믹 속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는 화장품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화장품 산업에서도 변화가 있었다.

성분뿐만 아니라 화장품을 담는 용기까지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화장품인 클린뷰티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요즘 트렌드에 따라 스킨멀리즘, 클린뷰티등 안정성의 일차원적인 기준에서 비건화장품 등 윤리적 가치에 초점을 맞춘 화장품까지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아웃의 흐름도 생겨났다.

주요 의제는 ▷ 최신 글로벌 시장 트렌드와 K-Beauty 재도약 전략 ▷ 탈모방지 소재의 연구개발 동향 ▷ Clean Beauty Trend에 따른 화장품 유화 및 난용성 유효 성분 제형화 기술(O/W, W/O) ▷ 생체막투과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First-in-class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 : 퍼미어셀 기술 ▷ 제약사/생명공학회사의 더마 코스메틱 성공 방법에 대한 고찰 ▷ 자외선 피부손상에 대한 녹차 섭취의 효능 및 마이크로바이옴의 역할 ▷ 화장품 유효 성분의 피부 고효능 구현을 위한 다양한 피부전달체 기술 등 이다.

주요 연사는 리이치24시코리아, 이노보테라퓨틱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셀아이콘랩, 지에프씨생명과학, 경희대학교, 코스맥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전반적인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화장품의 원료부터 시작하여 제형기술 동향 및 화장품의 이슈 전망까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