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수협 MOU제약바이오·화장품 산업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협력 기대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6.28 10:3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6월 27일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 이하 의수협)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해외 제약·화장품 인허가, 수출입 현황 등 정보 및 정책 교류 ▲해외 홍보 및 진출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교육 및 인력 양성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흥원(오송 소재)에서 체결된 본 협약은 국내 보건산업의 발전 및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전문기관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및 국내 보건산업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며 “이를 위해 진흥원은 앞으로도 유관 기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근 COVID-19 대응 및 K-뷰티의 긍정적인 영향으로 국내 제약바이오·화장품 산업의 국제적 인지도가 상승함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전략적 파트너로서 향후 시의적절한 협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흥원은 제약산업 육성·지원 종합계획에 따라 기술 교류·신약개발, 우수기업 지원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컨설팅 제공 등 전주기적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라인’ 비건 인증 리뉴얼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라인’ 비건 인증 리뉴얼
동국제약 창립 54주년 기념 센텔리안24 한정판 패키지 선보여
동국제약 창립 54주년 기념 센텔리안24 한정판 패키지 선보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