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에스테틱
[대학탐방] K-뷰티 산업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독창적인 뷰티미용전문가 양성서울사이버대학교 디자인대학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학장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08.18 14:2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을 평가한 세 차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교육부의 원격대학 첫 재정지원 사업인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최신 온라인 교육 수요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사이버대의 명성과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피부미용인들을 포함한 모든 미용인들의 학사 학위취득과 대학원 진학 및 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뷰티디자인학과를 신설하였다. 올해 신설된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사이버대학 특성상 뷰티샵을 운영하거나 경력을 보유한 재학생들이 각종 대회에 참여하여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디자인대학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학장은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만의 차별성에 대해 소개했다.
“뷰티디자인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 미용사 종합 면허증을 자동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학과 특성상 현장실무 교수진의 오프라인 특강을 상시 개최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삶의 질과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웰빙 문화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21세기 미의 트렌드를 선도할 토탈 뷰티 전문가와 토탈 에스테틱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스마트뷰티케어 콘텐츠 교육, K뷰티건강글로벌 콘텐츠 교육으로 전문 예술 인력 및 교육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 후 미용면허와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총장 명의의 교육강사(피부, 헤어,네일, 메이크업) 자격증도 취득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 VX 구축,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으로 효율 높여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많은 비용을 투자해 최첨단 실습 스튜디오인 ‘아트테크 스튜디오’를 최근 오픈하였으며 최고 퀄리티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질 높은 수업 영상을 제공하기 위하여 피부미용은 물론 헤어, 메이크업 등 마치 청담동 샵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인테리어의 전문 뷰티 스튜디오를 오픈하였다.

특히, 아트테트 스튜디오에 자체 역량으로 개발한 실감형 영상 콘텐츠 시스템으로 수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실무 위주의 학문인 뷰티디자인학과 수업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를 구축하였다. 멀티 카메라 어레이에 장착된 여러 각도,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동영상을 한꺼번에 스트리밍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습자들은 원하는 각도에서 영상을 선택해서 볼 수 있다. 이는 서울사이버대학교만의 독자적인 콘텐츠 제작 시스템으로 학습자는 드래그나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화면에 등장하는 인물을 손가락으로 직접 돌리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수업에 직접 참여하는 느낌을 부여할 수 있으며 현재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10일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로써 21세기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이론과 기술의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게 되었다. 뷰티산업 발전 및 교육증진을 위하여 기술·정보를 상호 교류·협력하기 위해 체결한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가 추진하는 대회 및 공모전 등 사업에 학교시설을 대관하고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등 협력과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뷰티디자인학과의 2022년도 K-뷰티 인재 양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개최한 SCU뷰티크리에이터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여 다양한 콘텐츠로 본인의 기술을 널리 알리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둘째 재학생들의 대학원 진학 및 국가자격증 시험 대비를 위해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여 지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재 프랑스와 미국 등 해외 유명 대학들과의 MOU 추진중이어서 코로나 이후 재학생들의 해외 대학 탐방과 단기과정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는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뷰티디자인학과는 2022학년도 1학년 신입생과 3학년 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가진 이는 누구나 가능하며 1차 모집은 1월 12일 마감하며 2차 모집은 1월 24일부터 2월 14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차명희 학장
“최신 뷰티 트렌드 실무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적응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약을 통한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양한 협회들과 협약을 통해 실무 교육 및 취업 연계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