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에스테틱
[대학탐방] 평생직업 중심 실무 교육으로 경남 최고의 뷰티 전문인 양성마산대학교 뷰티케어학부 김해남 학부장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08.18 14:2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최초’와 ‘최고’라는 수식어가 빛을 발하는 마산대학교 뷰티케어학부는 1996년 경남 최초의 뷰티케어학과로 신설되어 현재 경남 최고의 뷰티 전문인 양성을 위한 학과로 도약하고 있다. 첨단 실무형 교육시스템 및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관련 자격증 취득, 전공별 심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해남 학부장은 피부미용향장전공 교수로 마산대학교에 뷰티케어학부가 개설된 96년부터 지금까지 학생들의 곁을 지켜온 현재 27년차 재직중인 뷰티케어학부의 산증인이기도 하다.

마산대학교 뷰티케어학부 교육의 지향점은 실무 중심에 있다. 전공별 산학일체형 심화교육과 성인학습자 창업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NCS 5 수준까지의 개별 교과 개설 및 운영을 통한 심화된 교과 실무 습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스톤테라피, 아로마테라피, 뱀부테라피, 두피관리, 한국형특수관리Ⅰ,Ⅱ, 왁싱관리 등 단일 운영교과 체계를 통한 실무 중심의 완전 정복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2018년까지 영국치체스터국립대학교 공동학위제 운영 및 2012년부터 현재까지 국제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국제자격증 교육 및 시험 인증대학 운영으로 다양한 글로벌 뷰티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호주 어학 연수 실시 및 영국, 일본, 태국 등 해외 탐방 연수도 진행하고 있으며 직무와 연계된 업체로의 현장 견학 및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공 분야 성공 취업을 위해 취업상담과 멘토링은 물론 졸업까지 1인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정규 교과목 이외 다양한 경험을 통한 인성, 창의력, 직무능력 배양을 위한 산업체별 직무 실무교육과 산업체 인사특강 외에도 특히 뷰티케어학부 재학생이라면 전공 기능경진대회에 년 2회 이상 전원 참여는 필수사항입니다.” 이로 인해 수상실적 또한 화려하다.

2010년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직종 개최 이후 현재까지 10여년간 전국 및 지방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수상 실적도 거두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인재 후학 양성을 통한 기능경기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도 그 역사를 함께하며 보폭을 맞춰오고 있다. 협회가 하는 일이라면 미래의 피부미용인이 될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실수 없이 잘 할 수 있으려면 먼저 실무를 잘해야한다는 생각에서였다. 때문에 뷰티케어학과는 2011년부터 2021년까지 대한민국시데스코기능경기대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해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경남 지방경기대회에서도 피부미용직종 종목의 금메달과 장려상 수상을 비롯해 최근까지도 2022년 경남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직종에서 1위 금메달과 4위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끊임없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해남 학부장

“우리 마산대학교 뷰티케어학부는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피부미용인 직종 기능인 양성 대학입니다. 또한 시데스코 스쿨을 개설, 외국 감독관 교수님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있어 피부미용 교육 콘텐츠는 국내에서 글로벌 수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에 k-뷰티 공동학위 제안에도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콘텐츠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