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한국콜마]-2단계 경영혁신" 발대식
  • 승인 2001.07.31 12:40
  • 댓글 0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기업인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는 지난 10월 4일, 10개월간의 경영혁신 과정 VPM(Value Performance Management)을 만족스럽게 마무리하고, 2단계 혁신활동인 V-GMP을 자체적으로 추진할 것을 결의했다. 그동안 컨설팅 전문업체인 ACC의 컨설팅을 통하여 기초질서확립(PLM), 현장자율경영 체제의 구축(BMS), 생산판매물류의 통합체제확립(생판재), 품질관리(QM), 경영지표체계(MBS), 원가관리(TCM), 비전수립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체계화, 과학화를 갖추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한국콜마의 경영혁신 임직원들은 주야로 때로는 휴일을 반납하면서 구슬땀을 흘려 경영 전반적인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었는데, 특히 품질(Q), 원가(C), 재고관리(D)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그러나 한국콜마는 지금까지의 경영혁신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에게 만족할 만한 성과를 최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일념으로 2단계 V-GMP (VPM 기법과 CGMP 기법의 합성어) 혁신활동에 전격 돌입하게 된 것이다.

한국콜마는 발생되는 문제들에 대해 분석하고 개선하는 능력을 충분히 배양한 만큼 현장에서 발생되는 모든 문제들을 가시화시켜 전원이 공유하게 함으로써 문제의 완벽한 해결, 개선하는 본격적인 실천의 단계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계획이 한 단계씩 실천에 옮겨질 경우 한국콜마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손꼽힐만한 경영능력을 갖추게 된다는 분석이다. 이날 한국콜마는 경영혁신에 공이 큰 주진호 부장 외 4명에 대해 표창을 실시하고, 본부별 목표 조인식을 갖는 등 경영혁신에 대한 종료식과 함께 V-GMP 발대식을 가졌다.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특허청, 한국독성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특허청, 한국독성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뷰디아니, 비건 화장품 인증 획득
뷰디아니, 비건 화장품 인증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