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한국분장예술인협회, 뷰티디지인페어 성황16개국 뷰티아티스트 참가 2월17일~19일 서울시청 시민청갤러리서 작품 전시회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3.07 10:4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김애란,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 이하 분장협회)는 지난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인터내셔널 뷰티디자인페어 2022」의 작품전시를 서울시청 시민청갤러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번째로 진행된 ‘뷰티디자인페어‘는 K-뷰티의 발전과 트렌드를 함께 공유하는 문화교류행사로 지난 1월 한달간 온라인공모와 전시공모 부문의 작품을 접수받아 진행됐다.

온라인 전시공모 부문은 메이크업, 헤어아트, 네일아트 등 뷰티분야의 기술과 트렌드를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작품으로, 분장협회는 온라인 공모전으로 접수된 1천300여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선발된 Top 30 작품을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Top 30으로 선발된 아티스트들은 가족들과 함께 전시장을 방문하여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분장협회는 이들에게 상금과 상장 등을 시상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월드 초청작가전을 개최하여 세계 각국에서 뷰티트렌드로 주목받는 작품들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곁들인 유니크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해외행사 참가가 크게 제한되며 직접보기 힘들었던 세계 각국 아티스트들의 뷰티작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초청작품으로는 일루젼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미최(캐나다), 패션 메이크업 아티스트 데니스 카르타셰프(러시아), 드랙메이크업 아티스트 나나영롱킴(대한민국), 트윈스프롬비욘드(아르헨티나) 등으로, 이들은 화려한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와 다양한 영감을 공유했다. 

또한 2021년도 월드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의 수상작들이 서울시청 시민청갤러리로 총출동, 뛰어난 작품들로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바디페인팅 카테고리를 포함한 특수분장과 패션메이크업, 크리에이티브 메이크업, 에어브러쉬 작품 등이 뷰티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분장협회 김애란 회장은 “지난 2년, 코로나19로 인해 꽁꽁 얼어붙었던 국제교류, 소통과 만남의 시간들이 「인터내셔널 뷰티디자인페어」를 통해 조금이나 따뜻하게 녹아내리기고,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봄을 열어주기를 기대한다”며, “대한민국의 뷰티아트 발전, 그 앞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길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원분들과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3일동안 전시장은 예약제로 운영되었으며, 관람가능한 인원이 모두 예약이 마감되어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하지 못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며 2023년도 뷰티디자인페어는 코로나 없는 자유로움과 함께 할 것을 기약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공정위, 한국콜마의 연우 주식취득 건 승인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름 다이어트에 탈모 주의, 쉽고 간편한 헤어케어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