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즐거운회사, 천연물 원료 중국 NMPA 등록리이치24시코리아와 협력 추가등록 추진...위생허가시 추가 자료 제출 면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3.07 09:5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천연물 유래 화장품 원료 제조사인 ㈜즐거운 회사(대표  이문영)는 2월 23일 리이치24시코리아(주)(대표 손성민)를 통해 중국 NMPA 화장품 원료 정보 관리 플랫폼에 코드 신고를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2개 원료는 향후 중국에서 판매되는 완제품 처방 정보와 연동되게 되며, 위생허가 진행 시 원료 안전성 정보자료를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다.

이번에 등록된 원료는 ‘병풀 추출물(Centella Asiatica Extract-PF)’과 ‘녹차추출물(Green Tea Extract)’로서 국내외 화장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천연물 유래 성분이며, 두 원료 모두 원재료가 고농도 함유되어 시장에서 고기능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즐거운 회사의 박미정 팀장은 “국내 원료사들이 새로운 규정 대응 준비에 어려움을 겪을 당시 자사는 적극적으로 관련 정보를 수집하였고, 리이치24시코리아(주)와의 업무 협력으로 기대이상으로 빠르게 등록을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박 팀장은 향후 추가 원료 등록 계획에 대해서 “등록 유예기간 내에 모두 완료될 수 있도록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사내 담당자인 임한나 선임연구원은“이번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 등록을 계기로 자사의 원료를 사용하는 브랜드 고객사들에게 당장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향후 중국향 사업 확장을 위한 토대가 마련된 것”이라고 자평했다.

한편, ㈜즐거운 회사(www.smilecom.kr)는 천연물 유래 화장품 원료 제조사로 2017년 설립되었으며, ‘고객이 즐거운 회사’, ‘직원이 즐거운 회사’라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신원료 개발을 통해 고객사와의 상생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롯데면세점, 새 모델 발탁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 확대
롯데면세점, 새 모델 발탁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 확대
#OOTD 뷰티, 아마존 프라임 입점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OOTD 뷰티, 아마존 프라임 입점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