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선진뷰티사이언스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임금,일생활균형, 고용안정 3개 부분 7년연속 선정...좋은 일자리 만들기 지속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2.02.17 09:5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가 임금,일생활균형, 고용안정 3개 부문에서 7년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총 선정기업 1,217개 업체 중에서 3가지 모두 해당된 기업은 378개 업체 뿐이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청년들에게 좋은 강소기업을 알리기 위해 강소기업 선정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 만한 중고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심사기준은 △임금체불이 없는 기업 △고용유지율이 높은 기업(동종업종, 규모별 평균대비) △산재사망사고가 없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이 B 이상인 기업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 및 공기업이 아닌 기업 △근로자가 10인 이상인 기업(건설업 30인 이상) 등이다.

특히 임금분야에서 초임 월 임금, 임금상승률, 성과급 및 복리후생비를 심사하며 일생활균형 부문에서는 유연근무제, 자녀양육지원, 정시퇴근제, 특별휴가제도 등을 운영하고, 고용안정 분야에서는 정규직 비율, 청년근로자 및 청년고용유지율 등 심사 항목을 종합해 해당 기업을 선정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성과중심의 인사체계인 '오디션' 제도를 통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는 직원을 빠르게 승진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청년 구직자 채용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등 청년친화적인 채용, 인사제도를 시행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관계자는 "7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 모두 맡은일 자부심을 가지고 임하며 오래 일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90]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 샴푸’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롯데면세점, 일본직구관 오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