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종합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2021 경진대회 성황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국제미용경진대회 성공 개최...차세대 미용전문가 발굴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12.13 09:3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가 최근 2개의 경진대회를 잇따라 개최하며 차세대 미용전문가 육성에 단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는 지난 11월 4일에서 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1월 13일에는 서경대학교와 서원대학교에서 2021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제7회 국제미용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 왁싱의 5개 부문, 50개 종목에서 선수가 출전하여 소상공인부와 일반(학생)부로 나뉘어 실력을 발휘했으며. 뷰티 전문인들과 차세대 미용 전문가들이 그동안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는 평가다.

올해도 작년과 동일하게 코로나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과 충북, 창원 세 지역에서 나누어 개최하였으며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회장 내 인원을 최소로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개최했다.

대규모 인원의 집체가 필요한 부대행사는 개최할 수 없었지만 아트마스크 &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우수 작품 전시, 출품 작품 무대워킹, <나의 컬러 찾기> 퍼스널 컬러 진단 체험부스 운영, 그리고 차세대 뷰티 유튜버/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영아티스트 뷰티 온라인 콘테스트 우수작품 영상 전시 등 풍부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11월 26일 개최된 시상식은 대상 이상의 주요 우수 작품 시상으로 진행되었는데 특별시상으로 올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상은 꼼나나 설은 대표원장이 수상했다. 이 상은 올 한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위 향상에 공헌이 있는 아티스트에게 시상하는 특별상이다.

각 부문별 주요 수상자 내역은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소상공인부문 오은재(웨딩업스타일, 오즈메이크업), △ 이윤주(웨딩메이크업, 쁘띠쥬살롱), 소상공인부문 한자애(웨딩메이크업, 예쁘다,더한뷰티샵), 일반(학생)부문 이정서(캐릭터분장, 더한뷰티미용학원) 일반(학생)부문 이채연(뷰티메이크업, 부산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 보건복지부 장관상 소상공인부문 김가현(웨딩메이크업, 김가현메이크업), 일반(학생)부문 김화진(캐릭터분장, 수빈아카데미), 국회의장상 김서연(판타지메이크업, 보노뷰티아카데미), △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 김나경(트렌드메이크업, 수빈아카데미), 조예원(환타지메이크업, 수빈아카데미), △영아티스트 뷰티 온라인 콘테스트 그랑프리 성소민/오정연(연성대학교) 등이다.

이번 대회는 창원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개최된 대회(11.4~5)의 경우 경상남도와 대구, 부산, 울산 등 주변 지역에서 다수의 참가선수가 출전하였고, 코로나로 인해 수도권지역 출전자들의 이동이 여의치 않아 서울과 충북(11.13)에서 별도로 개최되어 최다 참가선수가 출전하여 성대하게 개최됐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
엘리드, AI 기술 기반 피부진단 어플 개발 착수
엘리드, AI 기술 기반 피부진단 어플 개발 착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