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학회, 박영호 신임 회장 선출2021년 1차 정기총회•추계학술발표대회…선진창의혁신상 등 발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11.25 10:0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대한화장품협회는 지난 11월 18일, 19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1차 정기총회를 열어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장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정기총회에 이어 온라인 생중계 웨비나로 진행된 2021 추계학술발표대회는 조완구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님의 환영사를 진행하였으며, 11시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의 온라인 영상을 통해 기조강연, 인하대학교 김은기 교수의 초청강연을 진행했다.

18일 초청강연으로는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 변수원 사무관의 화장품산업 현황과 육성계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화장품 심사과 장정윤과장의 기능성화장품 심사동향에 대하여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김종현 선임연구원의 피부 유전체 분석 센터 구축 사업소개가 있었다.

화장품학회 박영호 신임 회장이 조완구 회장(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19일 학회 2일차에 진행된 1차 정기총회를 통해 조완구 회장의 퇴임식과 박영호 신임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열렸다. 조완구 회장은 퇴임사를 통해 “임기 중 약속한 학회 사단법인화, 영문지 개설, 학회상 신설 3가지를 모두 이뤄냈고, 이는 학회 회원 및 이사분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이라고 밝혔다. 

박영호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회내 전문분과 활성화 및 역할 강화, 학회와 학술지의 위상제고, 산업계 중심이고 종합과학적인 학회특성을 잘 살리면서, 외부 전문가 참여 확대, 회원들의 학회참여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정기총회를 통해 조완구 회장이 퇴임하고, 신임 회장으로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연구원장, 등기이사로 코스맥스 박명삼 연구원장이 취임하며, 임기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다.

19일 오후에는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 기술 개발 사업단의 7개 과제의 성과발표가 진행됐다. 학회 현장에서 진행된 대면 구두발표의 경우, 10명의 발표 중 아모레퍼시픽 권구상 연구원, LG생활건강 서정연 연구원, 경희대학교 박성원학생이 각각 우수 구두 발표상을 수상했다.

우수 구두 발표상 수장자

또한 이번 추계학회는 코로나19로 대면참석 없이 온라인 웹하드를 통하여 포스터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우수 포스터 발표상 심사가 2021년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바이오스펙트럼 김하연, 코스맥스 박인정, LG생활건강 명준오, 성균관대학교 이지현,성균관대학교 고유리, 숭실대학교 최진욱, 대구한의대학교 추진옥 총 7명이 우수 포스터 발표상 수상자이다.

선진창의혁신상 수상자

추계학회의 경우 선진뷰티사이언스가 후원하는 '선진창의혁신상'이 11월 17일부터 19일 까지 학회 사전등록자가 투표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수상자는 대구한의대학교 정혜선, IECKOREA 조은별, 코스메카코리아 윤지혜, LG생활건강의 한나경 총 4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선진창의혁신상과 우수 포스터발표상의 시상은 11월 24일 오후 5시에 학회 사무국에서 개최했다.

대한화장품학회는 이번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대회는 김강립 처창의 기조강연 등, 사단법인 전환 후  이틀간 개최되어 큰 의미가 있으며, 화장품의 다양한 기능을 과학 차원에서 실증하거나 실증할 수 있는 시험법에 대한 연구와 함께 혁신소재·제형·평가방법·모발 관련 연구 등 다양한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샵 탐방]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과 함께
[샵 탐방]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과 함께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하는 K-뷰티 브랜드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하는 K-뷰티 브랜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