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기업탐방] 에스테틱의 정통에 충실한 기업보엠 강정화 이사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10.21 17:0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얼굴의 문제, 바디에서 찾다

보엠 강정화 이사

“보엠(BOEM)은 전문적 역량에 의해 운영되는 에스테틱 샵이 보다 브랜드화 될 수 있는 체계적 관리시스템이 도입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보엠의 문정호 대표이사는 동성제약 출신으로 2005년 ST화장품을 설립하고 코엔자임 마스크 시트를 제작하면서 본격적인 화장품 사업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2007년 보엠(BOEM)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프랑스 에스테틱 전문 제품의 에스테틱 시장 확대와 보급에 힘쓰고 있다.

보엠의 강정화 이사는 에스테틱과 뷰티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로 몇 년 전부터 페이스 중심의 관리가 지향되는 점이 안타까웠고 바디관리의 중요성이 흐려짐을 인식하고 바디관리의 중요성이 그 시작이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그 접근을 ‘미네랄테라피’로 삼았고 대사순환의 중요성을 인식한 테라피스트의 보급에도 앞장섰다. 그 결과 마치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을 예견하듯 면역과 건강의 트렌드에 맞추어 미네랄 바디관리는 바디 관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보엠은 프랑스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인 ‘뷰티메드’ 브랜드를 한국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바디전문 브랜드인 ‘딸라스파’ 브랜드를 전국의 지사를 구축하고 호텔스파를 비롯해 전문 에스테틱샵과 피부과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정기적 세미나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2017년에는 프랑스 청정지역의 해조류 원료를 이용한 해양성 미네랄 바디 전문 브랜드인 딸라스파를 런칭하고 국내 바디 전문점 130여개를 구축했다. 이밖에도 병원 면역치료센터 및 한방병원 면역치료 센터에 제품을 공급하고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뷰티메드 풀 멤버십’ 체제를 구축하면서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페이스 전문 제품으로 구성된 ‘뷰티메드’는 피부 컨디션 또는 피부타입에 맞춤처방이 가능하도록 각 관리별 제품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뷰티메드 연구소의 원료적 베이스에 의한 노력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을 중심으로한 피부장벽의 안정화된 피부 관리가 가능한 프리/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을 OFL리밸런싱케어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40년 역사를 지닌 ‘딸라스파’는 딸라소테라피의 구현과 함께 해조류 및 약용식물 등의 핵심성분이 바디관리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힘들고 불편함을 배제한 바디관리의 편리성을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에스테틱의 정통이 살아나도록 노력할 것

보엠은 취급제품의 소비자정가제를 구축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바른 표준을 정립하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이기도 하다. 보엠의 강정화 이사는 소비자몰과 쇼핑몰의 마케팅화도 지금의 보엠을 탄탄하게 지지하는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보엠이 지향하는 에스테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의 모습은 전문가의 역량이 빛날 수 있게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전문관리 제품의 차별화 전략으로 보다 전문가의 손길에 가치를 두는 제품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때문에 더모코스메틱 제품의 영역에서 ‘치유와 개선’, ‘안전성과 용이성’이 겸비된 제품 공급과 테크닉의 효율적인 부분에 더욱 중점을 두고 피부미용 전문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보엠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난세영웅(亂世英雄)’의 자리를 지켜낸 기업이기도 하다. 어려움 속의 영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바로 ‘홈트’, ‘홈스파’ 시장을 고려한 마케팅 덕분이었다. 뷰티메드멤버샵의 경우 홈스파를 겨냥한 마케팅으로 입욕제 또는 샤워 시 이용되는 스크럽제 및 피부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OFL리밸런싱 제품을 이용해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강정화 이사는 “난세의 영웅은 시대적인 문제점에 굴하지 않고 오히려 개선점을 빠르게 찾아내고 처세하여 매출을 만들어내는 것이 영웅의 자세”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였다.

보엠의 2022년도 세계적 팬데믹 속에서도 또 한번의 영웅 신화를 써 내려가기 위한 도전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많은 에스테틱 업주와 고객들과 함께 역시 불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의 에스테틱 업게에서 페이스관리와 바디관리가 진화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여 국민건강과 국민의 심신의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오일 5종 담은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출시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오일 5종 담은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출시
겨울철엔 촉촉하고 진한 꿀보습 아이템을
겨울철엔 촉촉하고 진한 꿀보습 아이템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