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8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모공케어, 트러블케어, 수딩케어 꾸준한 수요…가희 ‘멀티밤’ 인기 급상승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30 11:1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무더위와 휴가 시즌이 들어있던 8월 뷰티 베스트 상품은 모공케어, 트러블케어, 수딩케어 등의 제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색조 메이크업 제품에는 계절적 특성을 반영해 땀과 유분에 대비할 수 있는 고정력과 유지력이 높은 제품이 인기를 모았다. 더불어 8월의 인기템으로는 가희 ‘멀티밤’이 올리브영과 랄라블라에서 탑을 차지하며 마스크 착용에 따른 빠른 올인원 멀티템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음을 예측하게 만들었다.

 

아리따움, 기초케어 ‘아이오페’ 메이크업 ‘라네즈’ 인기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8월 매출로 본 베스트 10 상품에는 베스트셀러 브랜드인 아이오페가 4개 품목의 베스트 상품을 7월과 동일하게 차지했다. 이밖에도 라네즈 역시 ‘네오쿠션’과 ‘네오파운데이션’이 지난 달과 동일하게 차지하며 파워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8월 아리따움의 베스트 상품에 새로 순위에 오른 제품들에는 지난 7월 리뉴얼 출시한 마몽드 ‘로즈워터토너’, 프리메라 ‘페이셜필링’, 한율 ‘어린쑥수분진정크림’, 헤라 ‘블랙쿠션’ 등으로 필링과 진정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네이처컬렉션 ‘닥터벨머’ 시카 크림과 앰플 등장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8월 베스트 매출 상품에서는 6개 품목은 지난 달과 동일한 인기를 이어갔다. 브랜드별로는 닥터벨머를 비롯해 수려한, 예화담, 이자녹스 등의 제품들이 인기를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체적으로 스킨케어 제품들의 강세로 나타났는데 수분크림과 기미크림의 꾸준한 인기와 더불어 닥터벨머의 ‘어드밴스드 시카 수분 크림’과 ‘어드밴스드 펩타이트 앰플’이 순위에 새롭게 등장해 마스크 착용에 따른 진정케어를 원하는 이들의 시카 성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다는 점을 유추할 수 있었다.

 

 

올리브영, 수딩 관련 제품 수요 높아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8월 매출액 기준 베스트 상품에는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들이 순위를 새롭게 장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초 카테고리에서는 가히, 라운드랩, 아누아, 아비브, 닥터지의 제품들이 색조 카테고리에서는 루나, 투쿨포스쿨, 코스노리, 페리페라 등의 브랜드 제품들이 치열한 순위 경쟁 속에서 재등장하거나 새롭게 이름을 올려 관심을 모았다.

특히 가히의 ‘멀티밤’이나 코스노리의 ‘롱 액티브 아이래쉬 세럼’ 등은 올리브영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인기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 기초케어의 치열한 순위 다툼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8월 베스트 상품은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치열한 순위 다툼이 일어났으나 이와 대조적으로 색조카테고리에서는 립 제품인 삐아의 ‘라스트 벨벳 립 틴트’를 제외하고는 모든 순위가 지난 달과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케어에서는 가히 ‘김고은멀티밤’이 처음 등장한 지난 달과 동일하게 순위를 장식했고 이와 더불어 동일 브랜드의 ‘엑스틴C밤’ 또한 인기를 얻었는데 마스크 착용에 따른 빠른 올인원 멀티템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예상되었다. 역시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진정 성분의 어성초, 티트리 성분의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다.

 

롭스, 온‧오프라인 매출 1위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 차지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기초와 색조를 중심으로 본 8월의 베스트 상품은 뜨거운 8월, 무더위 속에서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이 소비자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기준 1위 제품은 메디큐브의 ‘제로모공패드’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밖에도 스킨1004 등의 모공케어 상품이 계절적인 영향을 반영했다. 이와 함께 메디힐, 피지오겔 등 피부 트러블케어 상품도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 더불어 땀, 유분에 대비할 수 있는 유지력, 고정력이 높은 이글립스, 클리오 등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9월달의 추석 명절을 미리 대비해 선물하기 좋은 AHC 세트 제품 또한 새롭게 상위권에 올라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롭스의 온라인몰 8월 매출 기준 순위도 살펴본다. 온라인몰에서도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 패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피지오겔 ‘레드 수딩 AI 크림’, 3위는 우르오스 ‘스킨워시’, 4위는 스킨1004의 ‘좀비 뷰티 좀비팩’, 5위는 비욘드 ‘엔젤 키즈 샴푸’가 차지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