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모뷰티서울 성황...참관객 38% 바이어204개사 참가 관람객 1만2,485명....2022 코스모뷰티서울 전시회 5월 개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7.15 10:0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헬스앤뷰티위크)가 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 전관 및 SS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1년 코스모뷰티서울의 전체 규모는 204개사 325부스, 3일간 총 12,485명이 전시장을 방문하여 이 중 약 38%인 4,744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금년에는 B2B, B2C별 특화 프로그램들을 구성하였으며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 업체의 직접 참여가 감소한 반면 국내 신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새롭고 다양한 품목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좋았다는 후문이다.

2021 코스모뷰티서울은 B2B 전문 전시회인 만큼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프로그램 ∙홍보 플랫폼을 진행했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입국할 수 없는 해외 초청 바이어와의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위해 룸 30개를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하여 행사 기간 및 행사 종료 후 약 일주일간 지속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해외 초청 바이어 상담 프로그램’ ▲국내외 유통 바이어와의 오프라인 상담 프로그램인 ‘국내•외 유통 바이어 상담회’ ▲참가업체와 사전 등록한 참관 바이어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온라인에서 상호 정보를 미리 공개하여 자율적으로 상담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네트워크(OPEN-NETWORK)’ 등을 진행했다.

특히 금년에는 KOTRA의 해외 바이어 유치와 함께 전시회 주최 측의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우수 바이어를 대거 유치했다. 네덜란드, 러시아, 미국, 스페인, 싱가포르, 이탈리아, 일본, 중국, 프랑스, 호주 등 33개국 141개사의 해외바이어가 ‘해외 초청 바이어 상담 프로그램’에 참가해 326건의 상담이 주선되었으며 참가업체와 바이어 모두 98%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국내•외 유통 바이어 상담 프로그램’ 또한 현대홈쇼핑, NS홈쇼핑, 쇼피코리아, 알리바바코리아 등 국내•외 유명 유통사들이 참가해 162건의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업체는 91%, 바이어는 92%의 만족도를 보였다.

이외에도 국내•외 바이어 약 4,744명이 전시장을 방문했으며, 이를 통해 본 전시회가 화장품•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 및 전망과 비즈니스 정보교류의 장을 제시하며, 매년 큰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는 전문적이고 국제적인 행사임을 입증함과 동시에 참가업체의 70% 이상이 차기년도 행사에 참가할 의향이 있음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 전략,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뷰티 산업 대응 방안, 유기농 화장품 시장 트렌드 세미나, 화장품의 미래를 선도할 신기술과 정보 등 전문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진행하였고, 참가업체의 세미나 및 신제품 발표회와 2021 네일, 왁싱, 미용대회를 진행하여 업계종사자 및 관계자들이 더욱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화장품•뷰티 산업의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시했다.

홍보 플랫폼으로는 ▲2021 코스모뷰티서울이 선정한 올해의 키워드인 CLEAN, CARE, COLOR를 주제로 30개의 주요 브랜드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COSMO PICK ZONE’ ▲본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신규업체 중 주목해야 할 10개의 브랜드를 전시 및 홍보하는 ‘ROOKIE OF THE YEAR ZONE’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부스와 특별∙기획관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현장스케치’와 COSMO PICK 품목 업체의 다양한 주력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COSMO PICK LIVE’ ▲참관객을 대상으로 참가업체의 제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SNS 홍보 서비스 ▲지속적인 국내•외 뉴스레터 발송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현장스케치와 ‘COSMO PICK LIVE’에는 누적시청자 24,694명(2021년 7월 2일 기준)을 기록하며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본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들의 제품을 볼 수 있었다.

주최측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불가피하게 전시회를 취소하였지만, 일 년 이상의 시간 동안 더욱 알찬 내용으로 준비해 참가업체, 바이어, 참관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전했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본 전시회에 참가해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더욱 보완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내년 5월에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