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3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환절기 맞아 스킨케어에 집중하며 봄맞이 색조 브랜드도 순위 차지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5.13 16:4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2021년 3월,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된 인기 뷰티템을 소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 LG생활건강의 네이처컬렉션,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에서 집계한 자료를 토대로 판매율 중심의 3월 뷰티 베스트 10 상품들을 살펴본다.

아리따움, 헤라 색조 제품 순위 진입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3월 매출로 본 베스트 10 상품에는 아이오페와 한율의 인기 속에서 헤라와 라네즈의 색조 제품들이 순위에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네즈 ‘네오쿠션매트’나 헤라의 ‘선메이트데일리’, ‘센슈얼프레쉬누드틴트’ 등이 포함되어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이 예측되었다.

 

네이처컬렉션, 봄맞이 색조 제품 대거 등장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3월 베스트 매출 상품은 주요 인기 브랜드의 제품들이 새롭게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7개 품목의 제품이 새롭게 매출 베스트에 올랐는데 fmgt ‘파워 퍼펙션 BB’나 예화담 ‘환생고 비비 쿠션’,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커버 쿠션’ 등이 봄맞이 색조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올리브영, 스킨케어 카테고리 치열한 경쟁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3월 매출액 기준 베스트 상품 기초 카테고리는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임을 증명하듯 치열한 자리 다툼을 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과 다른 브랜드들이 베스트를 차지했으며 색조의 경우에는 3CE이 인기를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힐보, 라운드랩, 메디큐브, 아비브, 닥터지 등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스킨케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클리오와 투쿨포스쿨 인기 속에 3CE은 아이섀도우와 립스틱으로 순위에 2자리나 차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랄라블라, 새롭게 등장한 제품과 베스트셀러 양상으로 나뉘어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3월 베스트 상품은 베스트셀러와 새롭게 등장한 제품들의 양상으로 나뉘어졌다.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브랜드들의 자리 이동이 있었는데 니들리, 폰즈, 클리오, 포렌코즈 등이 새롭게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누아, 메디힐, 라운드랩, 이글립스, 삐아 등은 지난달과 동일하게 베스트 상품 순위를 지켰다.

롭스, 남성케어 우르오스 1위 차지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기초와 색조를 중심으로 본 3월 베스트 10은 환절기를 맞아 외부 유해 환경에 노출되면서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순한 트러블, 진정케어와 수분케어 등이 중요해지기 시작했음이 나타났다. 다수의 스킨케어 브랜드가 순위권에 올랐으며 이례적으로 남성케어 ‘우르오스’가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소비 심리가 회복되고 외출이 잦아지면서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회복되었다. 이글립스, 데이지크, 삐아 제품이 순위권에 들며 인기를 얻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