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2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선케어 시작의 계절, 선크림 등장 … 남성제품도 꾸준히 판매율 높아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4.01 14:3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2021년 2월,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된 인기 뷰티템을 소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 LG생활건강의 네이처컬렉션,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에서 집계한 자료를 토대로 판매율 중심의 2월 뷰티유통채널 베스트 제품에는 선케어를 위한 제품이 등장하면서 자외선 관리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음이 눈에 띄었다.

 

아리따움, 아이오페와 한율 선케어 제품 등장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2월 매출로 본 베스트 10 상품에는 지난 달의 여세를 몰아 아이오페와 한율의 인기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5개 품목을 제외하고는 새롭게 등장한 제품들이 있었다. 아이오페 UV쉴드선프로텍터와 맨바이오에센스나 한율의 흰감국선크림인데 특히 선케어 제품이 포함되어 자외선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음이 반영되었다. 특히 아이오페의 에어쿠션과 헤라의 루즈홀릭이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음이 베스트 판매 순위에 포함된 것으로 증명되었다.

 

네이처컬렉션, 겨울철 오일 제품 관심 높아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2월 베스트 매출 상품에는 5개 품목이 지난 달과 동일한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닥터벨머를 비롯한 더테라피, 비욘드, 수려한, 예화담, 이자녹스의 기초케어 제품들이 선택을 받았으며 봄의 시작에서 계절적 영향을 반영해 예화담 물어린 매화 생기 에센스나 이자녹스 UV 선 프로 365 익스트림 선플루이드가 베스트 품목에 새롭게 등장했다. 


올리브영, 기초 카테고리의 치열한 경쟁 반영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2월 매출액 기준 베스트 상품에는 기초 카테고리는 자리 이동이 있었지만 색조 카테고리에는 클리오와 투쿨포스쿨, 페리페라 등의 제품들이 매니아들의 선택을 받으며 꾸준히 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케어에는 환절기 피부 기초 보습관리를 원하는 이들에게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과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크림 등이 인기를 모았다.

 

랄라블라, 키스미와 롬앤 색조 2개 부문 1위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2월 베스트 상품에는 기초 카테고리에서 라운드랩, 아누아, 메디힐 등이 꾸준히 베스트 순위를 놓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팩에서는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이 새롭게 등장했으며 색조 카테고리에서는 ‘키스미’, ‘롬앤’ 등이 새롭게 1위 자리를 차지했는데 아이라이너와 아이섀도우, 마스카라와 립 부문에서 각각 2관왕씩을 기록했다.

 

롭스, 피부 기초 관리용 수분크림 인기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기초와 색조를 중심으로 본 2월 베스트 10은 날씨가 좋아지면서 피부 메이크업에 관심을 갖게 되는 이들이 많아져 이에 따른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 기초의 힘을 기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로 인해 AHC, 라포티셀, 피지오겔 등 브랜드의 수분크림이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우르오스가 2위에 올라 남성들 역시 피부 관리에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음이 반영되었다. 또한 일교차가 심해져 피부 각질케어를 위한 패드, 페이셜 팩류의 제품들도 수요가 높았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제3대 금지선  신임회장 선출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제3대 금지선  신임회장 선출
박 인쇄를 선도하며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업
박 인쇄를 선도하며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