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엘리드 창립 20주년인체적용시험 산업 발전 선도 기업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3.17 09:28
  • 댓글 0
엘리드 변경수 대표가 창립20주년 기념식에서 인체적용시험 분야 새역사를 써나가자는 내용의 기념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엘리드가 우리나라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산업을 리드하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을 위한 행보를 지속한다.

3월 15일 창사 20주년을 맞는 ㈜엘리드는 3월16일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인체작용시험 분야에 새 역사를 써 나갈 것을 다짐했다.

변경수 대표는 20주년 기념사에서 “2001년 3월 15일 연세모네 병원 안의 10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서 출발했던 우리 회사 20년이 지난 지금 동종 업계에서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큰 족적을 남기며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과 함께 기뻐하며 고민해주신 김남수, 문 태기 원장님 그리고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준 든든한 엘리드 직원 여러분 덕분”이라고 전제하고 “화장품 임상이라는 새로운 산업의 첫 출발이 되었다는 자부심과 함께 회사의 성장이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궤적을 같이 해 왔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처음 회사를 설립했을 때의 마음으로 앞으로 새롭게 만들어 나갈 20년 후의 엘리드를 꿈꾸며 임직원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기쁨으로 일 하고 여러분의 가슴 속 꿈을 현실로 만들고, 행복한 회사가 되기 위해 우리 회사가 걸어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믿음과 비전의 기업 ㈜엘리드는 2001년에 설립되어 화장품, 건강 기능성 식품, 의약외품 등의 효능 및 안전성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초, 최대의 피부과학연구소로 화장품 인체적용, 효능, 안전성 관련 임상 연구와 함께 기능성화장품 평가, 연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창사이래 지속적이고 일관된 연구 및 시설 투자를 통해 현재 인체적용 시험과 in vitro 시험 분야에 있어 다양한 특허와 연구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일류 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그 결과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그 신뢰성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포함하여 백만불 수출탑 수상 등 많은 분야의 수상 실적과 ISO 9001:2008 등 다수의 인증을 확보한 상태다.

또한 신규 인체적용 시험법을 개발하고 연구 및 측정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인정받음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연구용역 과제에 주관 연구기관으로 참여했다.

특히 지난 5년간 내수성 자외선 차단지수 측정 방법 등 10여가지의 시험방법을 확립하고, 화장품 효력평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한 바 있으며, 국내뿐만이 아니라 세계 유수의 화장품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모레퍼시픽, HEM과 투자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 HEM과 투자협약 체결
쇼피 ‘4.4 메가 쇼핑데이’에 설화수, 라네즈, 3CE, 롬앤 인기
쇼피 ‘4.4 메가 쇼핑데이’에 설화수, 라네즈, 3CE, 롬앤 인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