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기업탐방] 원료와 성분에서 특화된 에스테틱 제품으로 차별화나띠르월드 박순자 대표
  • 윤선영기자
  • 승인 2021.03.18 16:09
  • 댓글 0

 

에스테틱 전문 관리 제품 직접 개발 참여
“스물아홉부터 시작한 화장품과의 인연이 어느새 34년에 접어들었습니다. 에스테틱 소비자와 원장님들께 원료의 순도가 높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싶습니다.”


박순자 대표는 부산지역을 기반으로 오랜 시간동안 화장품 사업을 전개해 왔다. 화장품 대리점 사업을 시작하면서 에스테틱 관련 제품을 취급한 것은 1998년도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후로도 방판사업을 진행하면서 에스테틱 관련 사업으로 확장, 피부관리실과 전문샵이 생기면서 이에 직접 에스테틱 테크닉과 마케팅 교육을 현재에도 여러 차례 직접 진행할 정도로 정통 수기 관리에 대해 관심이 높다.


“에스테틱 분야가 전문화되고 세분화됨에 따라 클렌징, 미백, 주름 등 라인별로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더욱 관심을 쏟게 되었습니다.”


박 대표는 스스로 제품 개발에도 앞장서기 위해 나띠르월드를 설립하고 에스테틱 전문 관리 제품을 직접,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박 대표가 나띠르월드를 창립하면서 세운 철칙은 바로 ‘제품력’이다. 타 제품의 레시피 만을 단순하게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원료 함량을 높인 고품질의 제품만을 추구한다. 또한 에스테틱 기술과 트렌드에 맞춘 관리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에스테틱을 리드하는 기업이 되길 희망해


나띠르월드는 ‘자연’을 뜻하는 프랑스어인 ‘나띠르’를 사명에 썼을 정도로 자연과 원료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때문에 단가만 가지고 만드는 제품은 더 이상 없어야 함을 강조했다. 단가를 위한 제품이 아닌 제품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위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박 대표는 설명했다.

“제품을 알고 피부를 알고 만드는 제대로 제품이 시중에 얼마나 있을까요? 싸게 만드는 제품, 남의 제품을 그저 모방하고 레시피 따라해서 만드는 제품은 좋은 제품이 아님을 이제는 소비자 스스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띠르월드의 대표 브랜드인 프리더마(FREDERMA)는 자연 그대로 담는 법을 고민하여 좋은 약재를 다려 마시던 과거의 지혜로부터 출발한 브랜드다. 12시간 이상 달인 한방 생약재를 여과해 일반적인 정제수에 배합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버리고 우리 고유의 한의학 방식인 한약다림 방식의 탕제법을 사용하여 약재의 효과와 효능을 보존한다. 코코넛, 올리브오일을 사용하여 세정력을 높이고 자연 에센셜 오일과 약초 추출물로 pH 밸런스를 맞춰 가장 기본이 되는 pH 5.5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더마스러움이라는 생각에 과거의 지혜와 현재의 기술을 배합하고 탄생시킨 브랜드다.


브랜드의 인기 제품 ‘프리더마 셀 드레나지 앰플’은 에스테틱 관리시 맨 처음에 바르면 림프 배농 순환이 빠르며 세포 재생을 빠르게 도와 홈케어용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실크터치 방식의 독특한 제형이 빠른 흡수를 돕는 ‘프리더마 셀 디자인 에센스’는 주름관리와 리프팅을 도와주는 대표 제품이다.


이밖에도 나띠르월드를 대표하는 제품은 약물을 마이크로 니들을 통해 집중 투입하는 방식으로 지난해 5월 런칭한 ‘마이크로 매직롤러 3600vit-c’다. 특히 박 대표는 제품에 대해 나띠르 피부연구소에서 직접 임상으로 얻어진 데이터를 통해 제품을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속임 없는 성분으로 진실하고 정확하게 양심적인 에스테틱 전문 제품을 만드는 기업으로 남고 싶습니다. 전문적으로 인정받고 원장님들과 함께 윈윈할 수 있는 K-에스테틱을 리드하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오랜 시간 에스테틱 관련 사업을 전개해온 박 대표는 ‘정통 에스테틱’을 강조했다. 오리지널 정통 에스테틱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에서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정신으로 치료가 아닌 치유의 역할,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에스테티션의 마음가짐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1년 나띠르월드는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제품을 위한 소비자들의 사소한 관심과 작은 문의에도 귀 기울이고 있다. 좋은 제품을 찾아 나서던 해외 박람회 참여의 경험을 떠올리며 이제는 우리 제품과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박 대표는 이밖에도 전국 박람회 참여, SNS 홍보활동 전개, 지사, 대리점 모집 등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날 준비 중에 있다.

윤선영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