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기업탐방] "피부 타입별 맞춤 제품으로 기업의 가치를 펼칩니다"데이셀코스메틱 박귀홍 대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2.04 16:4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1997년 설립되어 23년 전통의 약국 전문 화장품 기업인 데이셀코스메틱은 수많은 브랜드를 운영해오고 있지만 ‘메디랩더마’로 에스테틱 전문가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데이셀코스메틱의 ‘메디랩더마’는 전문가를 위한 고기능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품질만족도 대상, 기능성 화장품 부분 1위를 4년연속 수상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출시된 브랜드 및 제품에 안주하지 않고 더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 기획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데이셀코스메틱의 박귀홍 대표에게 사업을 진행하면서 최고의 모토라고 생각하는 가치는 ‘전문성’이다. “전문성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자사의 타 브랜드들을 통해 그 가치를 인증받았습니다. 에스테틱 업계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피부 타입별 맞춤 제품들을 출시하여 우리 기업의 가치를 더 잘 펼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더 집중적인 솔루션과 그를 위한 연구를 통해 전문가들을 위한 전문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데이셀코스메틱은 온라인을 비롯해 피부과, 전문 에스테틱 샵, 해외수출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피부 관리를 위한 전문가 라인에 소비자들이 피부 타입별로 사용 할수 있는 기초케어 라인까지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기초케어 라인은 수분, 미백, 트러블, 민감, 탄력 5가지로 구성되어 피부 타입에 맞춰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박 대표가 이 중 추천하는 제품은 ‘메디 랩 더마 프로페셔널 크림 마스크’를 꼽았다. 피부 관리 시 부족한 부분을 충족시켜주는 멀티케어 상품이며 고보습, 고영양을 선사해주는 제품으로 모델링 관리 전후 무스팩 전후 혹은 수면팩으로, 크림 단계 사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제품만으로도 활용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데이셀코스메틱이 타 기업과 차별성을 두고 있는 부분은 ‘전문성’과 ‘안전성’이다. 먼저 피부에 대한 연구를 통해 그에 맞춘 집중적인 성분 구성과 효능 입증, 특허 보유 등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 품목 하나하나 마다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메디랩더마’는 에스테틱 전문가와 함께 직접 테스트한 수년에 걸쳐 연구, 기획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데이셀코스메틱은 이와 같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중국을 비롯해 베트남 쪽으로 바이어 미팅을 하며 업체 협약을 진행하여 2021년도에는 해외시장을 겨냥한 활발한 수출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3년 노하우가 만든 브랜딩 기술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많은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다운 브랜딩 기술이 고객사가 영업할 필요 없이 일반 소비자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직접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데이셀코스메틱에서 만들어내는 에스테틱 전문 제품들은 피부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전문성을 가장 기본으로 삼는다. 피부에 관해 깊은 이해가 없으면 다양하고 많은 피부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집중 솔루션을 제안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 다음으로는 정직함이다. 고객들이 신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올바른 브랜드 팬층 확보의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제품의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고기능성 성분의 함유, 피부 테스트를 완료를 통해 고객사, 소비자 모두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데이셀코스메틱은 2021년 ‘메디랩더마’를 중심으로 먼저 뛰는 기업으로 기억되기를 희망했다. “올 한 해는 정말 모두가 다 힘든 시기였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메디랩더마의 경우 코로나19 때문에 발생한 트랜드에 맞춰 발 빠른 제품 개발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다. 그리고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소외계층이나 어려운 이웃을 더 많이 찾아다니며  사회와 함께 극복해나가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신축년에는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디 랩 더마 라인업을 계획 중이다. 또한 전문가 라인을 더욱 견고하게 다져 에스테틱 전용 제품에 대한 차별성을 두고 개발한 신제품들이 생산될 예정이다. 2021년 새해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봐주기를 당부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