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해, 쇼핑 탭 전면 개편…사용자 편의·혜택 강화정보 탐색부터 쇼핑까지 한 번에 ‘온리화해’, ‘한정특가’ 홈화면 메뉴 추가 등 UI 개편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1.25 09:0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모바일 뷰티 앱 '화해'가 쇼핑 탭을 개편하고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화해는 성분을 비롯한 18만 개의 제품 정보와 솔직한 리뷰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제품 추천, 탐색, 쇼핑까지 한 번에 가능한 뷰티 플랫폼이다.

이번 화해 쇼핑 탭 개편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이는 지난해 화해 앱 메인화면에 ‘발견’ 탭을 신설해 사용자 관심사에 따라 원하는 뷰티 정보를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탐색 경험을 강화한 것에 이어, 올해는 구매까지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쇼핑 혜택 전달에 집중하기 위함이다.

우선 화해는 쇼핑 탭 홈화면에 ‘온리화해’, ‘한정특가’ 메뉴 아이콘을 추가해 화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상품과 전문 MD의 큐레이션을 통해 매주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쉽고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한정특가 메뉴에서는 기존에 상품 상세소개 페이지에서만 보여줬던 △무료배송 △1+1 △쿠폰할인 △증정이벤트 등 상품별 혜택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표기해 고객이 찾는 제품을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비교 선택하기 쉽게 구성했다.

또 인기 상품 위주로 쇼핑을 즐기는 트렌디한 소비자를 위해서는 쇼핑 탭 홈화면에 ‘주간 판매 베스트’ 영역을 추가했다. 그동안 메뉴 안에서 필터 검색을 통해 주간 판매량 상위 상품 조회가 가능했던 부분을 쇼핑 홈화면에서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바디 등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로 곧바로 확인할 수 있게 개선한 것이다.

향후 화해는 제품력이 우수한 신생 브랜드를 적극 발굴 및 소개하고,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맞춤 추천, 필터 검색 등 세부 기능들을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화해는 쇼핑 탭 개편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장바구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해 쇼핑에서 자신이 갖고 싶은 화장품을 5개 이상을 찾아 장바구니에 담고, 초성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화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쇼핑 포인트 ▲10만 원(10명) ▲5만 원(20명) ▲2천 원(100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추가 10인을 선정해 화해 쇼핑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버드뷰 김경일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쇼핑 탭 개편으로 화해 고객들이 구매 결정에 필요한 혜택과 정보들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뷰티 정보 탐색과 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최적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 매각 경영자금 확보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 매각 경영자금 확보
라비오뜨,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라비오뜨,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