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장품 제조‧판매 시에 자주하는 질문은?식약처 ‘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 제정…‘표시‧광고 가이드라인’ 개정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1.14 10:3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화장품 업계 민원신청과 표시·광고 업무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과 ‘화장품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제·개정하여 배포한다.

이번에 제정한 ‘화장품 자주하는 질문집’은 최근 3년간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 5,375건을 분석해 자주 묻는 질의를 중심으로 235건을 선별·정리되었다.

주요 질문 내용은 ▲업 등록 ▲제조시설 ▲표시기재 ▲광고 ▲제품분류 ▲품질·안전관리 ▲기능성화장품 ▲수출입 ▲천연·유기농화장품 ▲기타 등 10개 주제다.

‘화장품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은 지난 2015년 개정 후 변화된 제도에 따라 달라진 사항을 반영하고, 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표시·광고 민관협의체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개정하였다.

이 가이드라인은 화장품법 제13조,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2조, 제23조, 별표 5와 관련하여 화장품의 용기‧포장 또는 첨부문서의 표시 또는 광고에 사용되는 금지표현의 예시와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자료 요처에 관한 주요 대상을 정함으로써 소비자를 허위‧과장광고로부터 보호하고 화장품제조업자‧화장품책임판매업자 및 판매자가 화장품의 표시‧광고를 적정하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함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모발 관련 광고 표현 허용범위 확대 ▲신체 관련 금지표현 대상 명확화 ▲광고 실증대상 추가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대표누리집(mfds.go.kr) → 법령자료 → 법령정보 → 공무원지침서 민원인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줄 부스팅 마스크팩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줄 부스팅 마스크팩
금실 로즈 성분으로 누리는 골드 테라피
금실 로즈 성분으로 누리는 골드 테라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