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메카코리아, 2021년은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혁신’의 해로디지털 시무식 개최…고객 감동 실현 위한 글로벌 품질경영 선언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1.07 10:3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이 새해 경영방침을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혁신’으로 제시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고객 만족을 목표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4일 온라인 생중계 형태의 디지털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올해 ▲혁신 상품 개발 ▲디지털 온택트 마케팅 및 영업 혁신 ▲맞춤형 신규 고객 창출 ▲품질 클레임 제로화 ▲스마트팩토리 업그레이드 ▲글로벌 기본 역량 및 협업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루어 나갈 방침이다.

첫 비즈니스 혁신으로는 혁신 상품 개발과 스마트팩토리 업그레이드를 위한 AI(인공지능) 솔루션 알고리즘 개발에 착수한다. 화장품 업계 내 선도적인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생산성을 제고하고,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뿌리가 튼튼해야 가지가 무성하고 샘이 깊어야 물이 길게 흐른다’는 뜻의 근고지영(根固枝榮) 천심유장(泉深流長)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려운 상황일수록 근본을 강화하고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하자”고 말했다.

또 “변치 않는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고객 만족”이라며 “이를 위해 QCDS(품질, 가격, 납기, 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심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그 일환으로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날 시무식에서 ‘글로벌 수준의 품질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임직원들의 다짐을 담은 품질경영 방침을 선언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해 코로나19의 여파로 화장품 업계 전반이 침체된 가운데에서도 적극적인 경영 효율화와 신규 고객사 확보로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금년에도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유망한 신규 온라인 고객사를 확보하는 한편, 한국, 미국, 중국법인에 걸친 처방 공유와 업무 협업으로 글로벌 시너지를 강화하여 연결 실적을 견인해 나갈 방침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