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동성제약, 2021년 새롭게 도전하는 창업 정신 강조시무식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 온라인 사업 분야 강화와 해외 수출 확대 핵심 목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1.04 15:1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1월 4일 서울 도봉구 본사에서 2021년 시무식을 갖고 신축년 새해의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었다.

이양구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시작하며 지난 한 해 예측할 수 없는 어려움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온 임직원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2021년은 익숙함을 벗어 던지고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는 창업 정신이 필요한 해”라며 ‘온라인 사업 분야 강화’와 ‘해외 수출 확대’라는 두 가지 핵심 목표를 발표했다.

이양구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시장이 크게 확대된 상황인 만큼, 국내외 모두에서 온라인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노하우와 경쟁력은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온라인 채널 별로 맞춤화된 전략을 구사해 사업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과 높은 품질력으로 해외시장에서 입지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지난해 동성제약 해외사업 부문에서는 ‘동성 랑스’ 브랜드가 아트페이스와 수출 재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이지엔’이 미국 아마존에 브랜드관을 런칭했다. 이와 함께 이지엔 브랜드로 중국 시장에 60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룬 바 있어, 올해 역시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외 동성제약의 핵심 사업인 ‘광역학 치료 연구개발’에 대한 강조도 이어졌다. 이양구 대표이사는 “췌장암에 대한 복강경을 이용한 광역학 치료 연구를 이어가 동성제약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동성제약은 지난해 연세의료원 세브란스 병원과 PDT 임상연구 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 개발사업자 선정되는 등 광역학 치료 연구개발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