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나우코스 조자운 연구소장 중기부 장관상 수상화장품 기술경쟁력 제고, 지식재산권 획득, 지역 뷰티산업 발전 기여 공로 인정받아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12.17 09:05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의 생명과학연구소(이하 연구소) 조자운 연구소장이 15일, ‘2020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유공자 포상 및 성과발표회’ 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 ‘RIS(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5년 간 중소벤처기업부 ‘풀뿌리기업육성사업’ 등 7건의 과제 수행을 통하여 화장품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식재산권 3건 획득, 고용 창출 등 지역 뷰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함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연구소는 정부 R&D 과제를 통해 국내 최초 첨단소재 유로퓸이 도핑된 이트륨옥사이드의 화장품 원료 등재 및 이를 함유한 다기능성 화장품 제형화, 제품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세종시 특산품인 머루포도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을 통해 매출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냈다.

조자운 연구소장은 “향후 나우코스 연구소는 지역경제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신소재와 신제형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연구소로서 그 역할을 다 할 것이며, 친환경적 신소재가 적용된 다기능성 화장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이 행사는 지역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지역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기관)을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열렸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 올리브영 론칭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록시땅, 아트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