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마스크팩, ‘립밤’, ‘화장솜’ 많이 찾는다CJ올리브영, 온라인몰 검색어 보습과 관련한 제품 인기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9.23 18:0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올 가을도 ‘보습’ 제품이 뷰티 시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CJ올리브영이 대규모 가을 정기 ‘올영세일’을 진행 중인 가운데 자사 온라인몰에서의 보습 관련 제품의 검색량이 크게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온라인몰에서 검색량이 많았던 인기 검색어 10개를 중간 집계한 결과, ‘닥터지’, ‘닥터자르트’ 등 기초 브랜드와 더불어 ‘마스크팩’, ‘립밤’ 등의 보습 관련 키워드가 6개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 관리 수요와 더불어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보습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이 원인으로 풀이된다.

‘마스크팩’과 ‘립밤’ 외에도 ‘화장솜’ 역시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브랜드명이 아닌 제품군 관련 키워드 다수가 인기 검색어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비 침체 속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매해두려는 경향이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한편, 코로나19 영향 아래에서도 색조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클리오’, ‘3CE’, ‘에스쁘아’ 등의 전통적인 인기 색조 브랜드 역시 같은 기간 순위권에 오르며 건재함을 알렸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