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나우코스, 첨단소재 다기능성 화장품 개발국내최초로 첨단소재 이트륨옥사이드 함유 자외선 차단 고시 원료 등록 추진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8.31 09:3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클린뷰티 선두기업 나우코스(대표이사 노향선)가 첨단소재 유로퓸이 도핑된 이트륨옥사이드를 함유한 다기능성 화장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은 희토류의 일종인 이트륨옥사이드를 이용해 얻은 무기화합물의 원료화 및 이를 활용한 다기능성 화장품 제형화에 성공한 것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지역기업 혁신성장 바우처 지원사업(R&D)을 통해 이루어졌다.

해당 무기화합물은 마이크로 사이즈로 입자 크기가 커 피부 침투가 어려우며 산호초와 해양 생물에 유해하지 않아 자외선 차단제에서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Non-nano(논나노), Clean Beauty 트렌드에도 적합하다. 나우코스는 해당 무기화합물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의 자외선 차단 효과와 탄력 효과를 임상 실험을 통해 확인하였으며, 해당 신소재를 국제화장품성분사전과 국내화장품성분사전에 등재 완료하였다.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는 “해당 소재를 자외선차단제 고시 원료로 등재하여 차세대 코스메슈티컬 시장을 이끌어갈 것” 이라며 “친환경적 신소재가 적용된 다기능성 화장품으로 선시장을 선두하는 것이 최종 목표” 라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모레퍼시픽-환경부 자원순환 사업협약
아모레퍼시픽-환경부 자원순환 사업협약
화해, ONLY화해 1주년 기념 땡큐 세일
화해, ONLY화해 1주년 기념 땡큐 세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