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식약처, 영유아·어린이 화장품 온라인 설명회7월30일 안전성 입증 자료작성 요령 및 사례 등 발표...녹화 영상 8월 유튜브 공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7.27 09:2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영유아·어린이 화장품 안전성 입증자료 작성 요령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설명회가 열린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영유아나 어린이가 사용하는 화장품에 대한 안전성 자료 작성·보관이 의무화1)(’20.1월)됨에 따라 세부 내용을 고시2)로 정하고, 관련 업계를 대상으로 7월 30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장품법 제4조의2(2020.1.16. 시행)에 따라 화장품책임판매업자는 영유아·어린이 사용 화장품임을 표시·광고하려는 경우 제품별로 안전과 품질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작성·보관해야 한다.

이번 설명회는 관련 제도에 대한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과 품질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추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열리며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 녹화 영상을 오는 8월 식약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안전과 품질이 확보된 영유아·어린이 화장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안전한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유아·어린이 화장품 안전성자료 온라인 설명회 세부일정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라카, 고객소통형 ‘온 마이 무드’ 캠페인 실시
라카, 고객소통형 ‘온 마이 무드’ 캠페인 실시
P&K 피부임상연구센타,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다수 임상 데이터 보유
P&K 피부임상연구센타,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다수 임상 데이터 보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