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올 여름, 마케팅 키워드는 '면역력+재미'닥터자르트 ‘면역연구소’ 비롯한 독특한 면역 마케팅 눈길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7.17 14:4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각 업계에서는 ‘면역력 강화’ 키워드에 주목하고 있다. 폭염으로 인한 심각한 체력 소모, 과도한 냉방에 따른 실내외 온도차 등으로 면역력이 낮아지기 쉬운 여름철은 식습관을 비롯한 작은 자극에도 위험한 상황을 야기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이에 각 업계에서는 면역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지친 일상에 활기를 불어줄 다채로운 ‘면역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면역에 대한 정보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트 있게 제공하는 뷰티 브랜드부터 고급 보양식을 출시한 호텔, 면역 관련 이색 패키지를 출시한 테마파크까지, 보는 재미부터 먹는 재미까지 오감을 사로잡은 ‘면역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가로수길에 연구소가? 건강한 여름 위한 도심 속 힐링 스팟, 해브앤비 닥터자르트 ‘면역 연구소’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기 전, ‘지피지기 백전불태’라는 말처럼 건강한 여름을 위한 근본적인 요소인 ‘면역’에 대한 정보들을 재미있게 얻어갈 수 있는 도심 속 ‘면역 연구소’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해브앤비의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서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 면역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닥터자르트만의 시각으로 위트 있게 재해석한 ‘면역 연구소’를 운영한다.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도록 일방향 통행 화살표를 따라 관람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콘셉트의 1층 면역 아카이빙 존에서는 ▲면역 테스트 ▲생활방역 수칙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 ▲손 씻기 등 ‘면역’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다. 표지판, 안전벨트와 같이 안전을 연상케 하는 조형물을 활용해 자신의 신체 및 피부의 면역에 대해 진단해볼 수 있는 셀프 체크리스트 등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식재료 추천 및 홈트레이닝 등에 대한 정보 등을 생동감 있는 영상 콘텐츠로 제공해 더욱 주목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열 감지 카메라와 여러 대의 모니터를 설치해 셀프 체온 측정과 동시에 나만의 특별한 온도셀피를 촬영할 수 있는 이색 셀피존과 별도의 손 씻는 공간을 마련하고, 전직원의 마스크 착용, 주기적 방역 소독, 손소독제 비치 등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관람이 될 수 있게 했다.

# 운동하기 힘든 요즘, ‘랜선 클래스’로 면역력 높일 때! 룰루레몬 ‘디지털 스웻라이프 허브’

패션업계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으로 인해 헬스장 등 다중밀집 시설을 찾기 어려워진 이들을 위한 온라인 클래스로 소비자들의 ‘면역력 강화’를 돕기 위해 나섰다.

룰루레몬은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옮겨 '스웻라이프' 허브 라이브라는 이름의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스웻라이프 허브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클래스를 진행하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튜토리얼’ 영상도 업데이트 한다. 여기에 모바일 앱 스트라바 어플과 함께 하루 20분씩 일주일에 5번 운동하는 ‘무브&커넥티드’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 특급 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즐기는 여름 보양식,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명품 불도장 세트’

쉽게 지치기 쉬운 여름철은 체력과 면역을 높이기 위한 영양만점 보양식을 먹는 것도 필수다. 호텔업계에서는 특급 호텔 셰프가 준비한 프리미엄 보양식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먹는 재미에 접근성까지 강화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대표 중식당인 ‘홍연’은 여름을 맞아 보양식 메뉴인 ‘불도장’을 고품격 도시락으로 구성해 선보인다. 불도장은 건해삼, 전복, 소힘줄, 오골계, 송이버섯 등 최고급 식재료로 만들어진 중국 최고의 귀한 보양식 중 하나로 여겨지는 음식이다. 특히, 엄선된 재료와 최상의 맛으로 구성한 메뉴로 여름철 원기회복에 월등한 명품 불도장 세트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테이크아웃 또는 배달로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도시락 용기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 이용 대신 도자기 그릇으로 구성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 진짜 ‘꿀잼’ 먹고 면역력 키워 다시 만나요! 에버랜드 ‘에버랜드 꿀잼’ 패키지

힘든 상황에서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꿀’을 활용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해 재미와 응원을 전한 기업도 눈길을 끈다.

에버랜드는 국내 벌꿀 브랜드 ‘안상규벌꿀’과 손잡고 한정판 이색 패키지 ‘에버랜드 꿀잼’을 선보였다. 에버랜드에서의 ‘재미’와 연계해 ‘지금은 벌꿀 먹고 에너지 보충과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한 모습으로 꿀잼 가득한 에버랜드에서 만나자’는 콘셉트 아래 3인권, 4인권 등 에버랜드 이용권과 100% 벌꿀 상품이 묶여져 단 하루 선착순 판매됐다. 함께 협업을 진행한 안상규벌꿀은 대한민국 대표 양봉인인 안상규 대표가 운영하는 천연 벌꿀 브랜드로 벌 수염 기네스북 기능 보유자로도 유명하다. CJ오쇼핑에서 단 하루 선보인 판매 방송에는 에버랜드의 명물이 된 아마존 익스프레스 캐스트, 깜짝 게스트들이 함께해 마치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라카, 고객소통형 ‘온 마이 무드’ 캠페인 실시
라카, 고객소통형 ‘온 마이 무드’ 캠페인 실시
P&K 피부임상연구센타,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다수 임상 데이터 보유
P&K 피부임상연구센타,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다수 임상 데이터 보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