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카카오 헤어샵’ 출시 4주년 기념 프로모션8월 7일까지 ‘대국민 헤스널리티 찾기 이벤트’ 전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7.10 17:1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하시스의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이 출시 4주년을 맞이했다.

하시스는 국내 미용, 뷰티 업계의 고객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의 계열사로 2016년 7월 카카오헤어샵을 론칭했다. 카카오헤어샵은 원종석 전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히고 2기 도약을 선언했다.

원종석 신임 대표는 카카오에서 커머스, 광고 비즈니스 사업을 담당했으며 2018년 하시스에 새로 합류했다. 원 대표는 하시스 뷰티플랫폼의 역할과 사용성 확대를 통해 사업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카카오헤어샵은 지난 4년간 미용실 예약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관리와 고객 리뷰 시스템, 간편한 예약과 결제로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입점 매장 수 6000개 이상, 가입자수 4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헤어샵 앱을 대폭 개편하고 개인맞춤형 서비스와 뷰티 콘텐츠를 강화했다. ‘취향저격 스타일 추천’, ‘취향저격 네일 추천’ 등 취향과 선호도를 분석해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이 즐겨찾았던 콘텐츠를 개인맞춤으로 추천해준다. 또 앱 내 ‘카카오헤어샵 뷰티스토리’ 라는 코너를 만들어 트렌드 관련 콘텐츠들을 발행하고 있다.

카카오헤어샵은 4주년을 맞이해 7월 9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약 한달 동안 고객 이벤트 ‘대국민 헤스널리티(헤어+퍼스널리티) 찾기’ 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해 진행한다. 이용자는 카카오헤어샵 앱에 접속, 총 8개의 심리테스트를 진행하면 8개 유형 중 자신에게 맞는 일러스트 캐릭터와 함께 행운의 컬러, 스타일 등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다. 또 참여자 전원에게 3천원 쿠폰을 발급한다.

뷰티 콘텐츠 투표 이벤트 ‘구해줘 헤어로즈’도 진행한다. 탈모, 손쉬운 스타일링 등 다양한 고민 따라 4명의 유명 디자이너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영상을 보고 이용자가 투표하는 이벤트다. 투표에 참여하면 컷, 염색, 펌, 등의 쿠폰을 제공한다.

원종석 신임 대표는 “4주년을 맞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카카오헤어샵은 미용실 이용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이용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 이라며 “디자이너, 매장과 동반 성장하고 뷰티 산업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 고 사업 포부를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무더위 제모관리? 포바조 제모 크림으로 한방에 끝~
무더위 제모관리? 포바조 제모 크림으로 한방에 끝~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 2020만개 판매 돌파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 2020만개 판매 돌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