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뷰티메이커스, 가로수길 메이커 스페이스 오픈비대면 코스메틱 제조 원스탑 서비스 가능… 1,157개 화장품 제조 업체 DB 활용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7.06 17:20
  • 댓글 0
메이커 스페이스 전경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온디맨드 코스메틱 제조 플랫폼 뷰티메이커스(공동대표 유승혁, 최장혁)가 7월 1일, 새로운 서비스인 ‘메이커 스페이스’를 공개하며 새로운 시즌을 알렸다. 이와 함께 새롭게 리뉴얼되는 뷰티메이커스 홈페이지는 한층 더 세밀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제조 문의에서부터 상품 수령까지 온라인 상에서 원스탑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번 뷰티메이커스의 서비스 리뉴얼은 화장품 A-Z 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기존의 펀딩 시스템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최장혁 공동 대표는 “비대면 기반으로 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온라인 환경에서 화장품 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며 아래와 같이 새로워진 서비스에 대해 설명했다.

비대면 코스메틱 제조 원스탑 서비스 구현

이번 서비스 리뉴얼의 핵심은 “화장품과 관련된 모든 것을 직접 물어보고 답을 얻는 공간을 구현하는 것” 이다.

뷰티메이커스 샘플링 프로세스

내가 만들어보고 싶은 화장품이 있다면 뷰티메이커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자. 만들고자 하는 제품의 카테고리 내 타겟 제품을 선택 후 원하는 기능을 넣으면 1,157개 화장품 제조 업체의 DB를 활용하여 샘플링 가능한 견적 금액이 산출되는 방식이다. 견적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여기서 더 나아가 전문가와 함께 샘플링이 가능한 최소 비용으로 샘플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샘플 제품을 실제 상품으로 구현하고 싶다면 20년 경력의 화장품 BM, 그리고 100여 개의 우수 협력체와 함께 제품을 만들 수도 있다. 뷰티메이커스의 펀딩 플랫폼을 통해 론칭할 수도 있고 직접 비용을 들여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리미엄 샘플링 내용물

지난 시즌 새롭게 론칭한 LAB 메뉴를 고도화하여 견적의 정확도를 높이고 더 많은 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한 것도 눈에 띈다. 원료나 부자재 업체들의 데이터들도 최대한 취합하여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뷰티메이커스는 또한 이번 서비스 리뉴얼과 함께 메이커 스페이스를 공식 오픈 했다. 화장품 제작과 관련해 궁금한 부분이나 교육이 필요한 경우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진행 할 수 있는 공간 서비스이다. 누구나 상담을 원할 경우 온라인으로 예약 후 방문 할 수 있다.

유승혁 공동대표는 “새롭게 서비스를 리뉴얼하며 론칭한 메이커 스페이스의 경우 중소 업체들을 위한 팝업 스토어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었지만, 향후 샘플링/상담/교육 등 화장품 관련 업무 종사자들의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뷰티메이커스는 7월 LAB 메뉴 고도화 작업, 8~9월 영문 서비스도 론칭을 앞두고 있어 한층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 2020만개 판매 돌파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 2020만개 판매 돌파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매출 1조1,808억원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매출 1조1,808억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