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5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용량은 ‘가성비’ 우선, 지속력은 ‘높은’ 제품 선호…코로나19 뷰티 매출에도 영향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6.24 18:0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5월의 뷰티 베스트 상품은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이 뷰티 매출에도 다양하게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 관리와 진정 성분의 기초 케어는 물론 1+1와 증정 등의 가성비 위주의 제품이 큰 사랑을 받았으며 색조제품들은 지속력이 높은 제품들이 순위에 올랐다. 5월의 주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들을 살펴본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에서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과 신제품들이 5월 매출 BEST 10을 차지했다. 상반기 출시된 라네즈 래디언-C 크림이 지난 달과 동일하게 베스트 상품에 이름을 올렸고 일리윤 아토 수딩젤과 튼살크림도 포함되었다. 이밖에도 4월 출시한 해피바스 브이프로텍트 라인은 손 소독제와 항균 버블 핸드워시로 지난 달에 이어 꾸준히 베스트 상품에 포함되었다. 라네즈의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를 비롯해 피부에 수분을 주거나 진정 성분의 시카제품과 진정 크림 등도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LG생활건강의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5월 베스트 매출 상품 중 5개 품목은 지난달과 동일한 인기를 모았다. 꾸준히 사랑받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수분크림을 비롯해 이자녹스 UV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아이포올 크림도 이에 해당된다. 특히 강렬해지는 태양빛에 자외선차단제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음이 선블록 관련 제품이 포함되어 분석되었다. 메이크업 라인은 fmgt의 디자이닝 아이브로우와 잉크프루프 브러쉬 펜라이너가 지난달과 동일하게 포함되었고 새롭게 포함된 이지젤은 네일 관련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5월 매출액 기준 BEST 상품에는 지난 달과 큰 차이 없는 순위 이동이 이뤄졌다. 주로 베스트셀러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었다. 기초부문 스킨케어에는 피지오겔의 DMT 페이셜 크림이 새롭게 등장했으며 마스크팩에는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와 아비브 약산성 pH 시트 마스크 어성초 핏, 드림웍스 아임 더 리얼 슈렉팩이 지난 달과 동일하게 순위를 차지했다. 색조부문 베이스 카테고리의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이딩과 클리오의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XP 등이 포함되었다.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5월 카테고리별 매출 BEST 상품에는 가성비 위주의 묶음 제품이나 1+1 증정, 기획세트 등의 제품들이 포함되어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을 짐작하게 했다. 뷰티 소비패턴에도 이같은 심리가 작용하여 스킨케어 1위의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크림은 80ml 1+1 기획이, 지난달 1위를 차지한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 증정기획도 250ml에 40ml를 더 증정하는 세트로 3위에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 역시 더블 기획으로 500ml에 200ml를 더 증정하는 더블 기획세트가 인기를 얻었다. 스킨케어는 진정이나 트러블 관리의 제품들이 선호도가 높았으며 남성케어 역시 2종세트 등 세트 상품이 호응도가 높았다.

롯데쇼핑의 H&B 스토어 롭스의 5월 1일부터 30일까지 매출액 기준 기초와 색조를 중심으로본 베스트 상품에는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0이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벨라몬스터 당근 패드 등 클렌징 관련한 제품들이 다수 순위권에 들었다.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이글립스, 삐아, 쏘내추럴과 같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유지력이 좋은 제품들이 꾸준히 이름을 올렸다. 언택트, 비대면 쇼핑이 늘어남에 따라 롭스의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5월 매출 인기 상품도 함께 공개한다. 온라인의 매출 1위는 킵쿨의 수드 대나무 토너가 2위는 지난달 1위였던 바루랩의 블랙 클레이 마스크가 3위는 온‧오프라인 모두 인기를 얻고 있는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 패드, 4위는 쏘내추럴의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 5위는 트리앤씨의 마다가스카르 타마누 오일이 차지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14억 인도시장 첫 진출
설화수, 14억 인도시장 첫 진출
아모레퍼시픽재단, 인문학 연구자 연구비 지원
아모레퍼시픽재단, 인문학 연구자 연구비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