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무협 ‘유럽 소비재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유럽 바이어들 한류 인기 반영, 'K-뷰티'에 높은 관심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6.04 17:0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유럽 소비재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영국, 폴란드, 노르웨이, 터키, 루마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등 10개국 바이어 14개사와 국내 38개사가 참가했다. 주요 바이어로는 루마니아 등 유럽 16개국에서 헬스케어 기기와 건강식품을 유통하는 체인지센터, 영국의 유통 전문기업인 노벡스 그룹 등이 참가했다.

루마니아 체인지센터의 예니코 스족스 대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한국의 건강식품 및 헬스케어 제품의 인지도가 유럽 시장에서 점차 올라가고 있어 우수한 제품을 소싱하기 위해 이번 상담회에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럽 내 한류의 인기를 반영하듯 바이어들은 한국산 화장품과 건강식품에 큰 관심을 나타냈고 헬스케어 기기, 생활용품, 조명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출 상담도 이루어졌다.

무역협회는 코로나19로 수출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매주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해왔다. 오는 10일에는 ‘미주시장 소비재’를 주제로, 17일에는 중기부와 공동으로 ‘신남방 진출’을 주제로 수출상담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콘텐츠진흥원과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와의 공동 상담회도 추진 중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뷰티메이커스, 가로수길 메이커 스페이스 오픈
뷰티메이커스, 가로수길 메이커 스페이스 오픈
[신제품] 아토팜 ‘멜로무드’ 라인
[신제품] 아토팜 ‘멜로무드’ 라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