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 3D 화장품 시대 연다아트 모델링 기술로 3D 파운데이션 팩트 개발...지속력, 밀착력 우수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5.20 09:38
  • 댓글 0
코스맥스가 개발 특허등록을 완료한 3D아트 모델링 팩트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회사 코스맥스(회장 최경∙이병만)가 고체 파운데이션 팩트를 3D 입체 형태로 개발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그 동안 시중에서의 밤(balm) 타입 파운데이션 팩트는 평평하고 균일한 모양으로 제조돼 왔다. 이는 내용물의 형태를 손상시키지 않고 용기에 부착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코스맥스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최근 '아트 모델링(Art modeling)' 기술을 개발해 섬세한 구조의 형태를 구현했다. 최적화된 제형은 물론, 제조 공정과 특수 용기까지 개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열에 잘 녹아 내리는 밤 파운데이션 제형을 완벽히 보완해 ▲커버 지속력 ▲밀착력 ▲묻어남 방지 등의 특징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는 더운 여름철에도 마스크를 착용해도 잘 묻어나지 않고 효과적인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촘촘한 네트워크 구조의 화장막이 피부에 얇게 마무리 돼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원장은 "3D 아트 모델링 기술은 아름다운 외관을 구현할 수 있어 시각적, 기능적 차별화가 가능하다"고 말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대세인 요즘 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올 초 고객사와 함께 최초의 3D 밤 파운데이션인 ‘아트 모델링 팩트’를 출시하고 ▲하이라이터 ▲블러셔 ▲셰이딩 등 다양한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콜마, 국내 최초 ‘그라데이션 볼터치’ 개발…피부 톤에 맞게 활용도 높여
한국콜마, 국내 최초 ‘그라데이션 볼터치’ 개발…피부 톤에 맞게 활용도 높여
나우코스,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나우코스,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