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잉글우드랩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으로 흑자 전환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5.14 11:0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미국 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잉글우드랩(대표 John Hwa Kim)이 올 1분기 양호한 수준의 실적을 거뒀다.

14일 잉글우드랩은 2020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310억원, 영업이익은 185.5% 증가한 13억원, 순이익은 흑자전환한 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실적방어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한동안 부진했던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의 매출이 정상화 됨에 따라 연결 매출이 소폭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모기업 잉글우드랩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 대형 글로벌 고객사 위주의 수주는 안정적으로 유지됐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부 매출 발생이 지연됐다. 신규 고객사들이 유입되며 매출처가 다변화되고, 기존 고객사에 대한 매출처 편중이 해소된 점이 고무적이다.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는 미국 시장 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인플루언서 브랜드 고객사의 발주량 증가로 수출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32.0% 성장했다. 영업이익도 흑자전환해 실적이 정상화됐다.

회사 측은 “기존 대형 고객사로부터의 매출은 유지하고, 신규 대형 거래처로부터 추가 매출을 발생시켜 보다 안정적인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실제, 최근 잉글우드랩코리아는 신규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OTC 제품의 생산을 위한 실사를 끝마쳤다. 2분기부터 생산 및 수출을 시작해 OTC 제품 매출의 가시화가 예상된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나우코스,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나우코스,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마스크 착용에도 묻어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마스크 착용에도 묻어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