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4차산업 융합을 통한 화장품 산업 미래 조망진흥원, K-뷰티 바이오융합 포럼 개최...바이오코리아 기간 중 e-컨퍼런스 개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0.05.13 09:1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4차 산업 융합을 통한 화장품 산업 미래를 조망하는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오는 5월 18일(월)부터 23일(토)까지 바이오코리아 2020(BIO KOREA 2020) 기간 중 「데이터시대 시작, 바이오산업의 변화」라는 주제로  K-뷰티 바이오융합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온라인 포럼으로 전환하여 운영되며, 바이오코리아 참가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한다.

바이오코리아 포럼 참석자들은 5월18일 오전 9시부터 5월23일 오후6시까지 온라인 바이오코리아 사이트내에서 운영되는 'e-컨퍼런스'를 통해 화장품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내용을 시청하게 된다. 

이번 포럼 주요 발표내용은 △화장품산업 현황 및 정책 동향(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미희 팀장) △바이오융합화장품 R&D현황 및 동향(㈜엘씨에스바이오텍 박장서 CTO) △유전체 기반 맞춤형 화장품 연구 동향(테라젠이텍스 홍경원 이사) △뷰티테크 산업현황 및 연구 동향(룰루랩 최용준 대표)  등이다.

진흥원은 최근 인공지능, 빅 데이터 등 4차 산업 기술과 생활이 밀접하게 연결되면서 화장품 산업도 4차 산업혁명을 통한 다양한 기술과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화장품 바이오 융합·확장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확보 및 새로운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발전시켜 화장품 산업이 미래성장동력으로 도약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했다는 입장이다.

특히 화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과 관계자들 간의 기술 등 공유를 통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모두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바이오 테크놀러지의 급격한 발전으로 화장품 산업에 바이오 기술 접목이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기술적 메가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어, 이번 포럼을 통해 화장품 산업이 산업 간 경계를 깨고 활발한 융합 및 혁신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융합복합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면서 "화장품 산업과 바이오 산업이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썸머 뷰티 키워드는? ‘쿨링’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썸머 뷰티 키워드는? ‘쿨링’
여름철 최대 고민, 고온다습한 날씨에 늘어나는 모공 타파법
여름철 최대 고민, 고온다습한 날씨에 늘어나는 모공 타파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