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10월에 열린다‘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 주제로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오송역에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4.22 17:0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대표 화장품엑스포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올해 “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를 주제로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충북 오송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엑스포는 그동안 B2B* 중심의 ‘기업관‘과 B2C** 중심의 ‘마켓관‘을 구성․운영하면서 화장품과 관련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에게 해외시장과 국내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큰 호평을 받아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57개국 590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한 1,152명의 국내․외바이어가 참석해 1,612건 1,709억원의 수출계약 상담을 실시하였고, 관람객 수도 10만명을 넘어 역대 최대 성과를 이뤄냈다.

금년에는 예기치 않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위기가 예상되지만, 개막식의 ‘k-뷰티의 중심지 충북 오송‘ 비전 선포와 함께 행사기간동안 여건에 맞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보다 특색 있고 차별화된 행사로 준비해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화장품 수출진흥 전문 엑스포로 만들 계획이다.

엑스포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홈페이지(www.osongbeautyexpo.kr)나 이메일(osongbeauty@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30일까지 참가 신청할 경우 부스비 조기할인 혜택(10%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충청북도는 4월 21일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간 홍보대사로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이사장 윤주택 씨를 선정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도는 윤 이사장이 2019년에도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엑스포를 국내․외에 홍보하고 기업유치에 많은 도움을 준 성과가 인정되어 재위촉하게 됐다고 밝혔다.

충북도 이재영 바이오산업국장은 “올해도 윤주택 홍보대사가 국내․외 화장품뷰티 관련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파머시, 브랜드 뮤즈로 모델 이현이 발탁
파머시, 브랜드 뮤즈로 모델 이현이 발탁
한국콜마, 국내 최초 ‘그라데이션 볼터치’ 개발…피부 톤에 맞게 활용도 높여
한국콜마, 국내 최초 ‘그라데이션 볼터치’ 개발…피부 톤에 맞게 활용도 높여
여백
Back to Top